벨톤, 새 칩셋 플랫폼으로 고품질 사운드…스마트 폰 무선 연동 및 원격 피팅까지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벨톤 보청기는 신제품 충전식 보청기 '벨톤 어메이즈'를 글로벌 런칭(국내 11월 출시 예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벨톤 어메이즈는 최고급형 충전식 제품으로, 차별화된 강점과 다양한 기능을 고루 갖춘 완성형 보청기로 주목된다. 먼저 3시간 충전·30시간 사용이 가능해 충전식 보청기 중 업계 최장 사용시간은 물론, 세계 최고의 충전 효율을 자랑한다.

벨톤의 시그니처인 탁월한 음질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벨톤 어메이즈는 새로운 칩셋 플랫폼을 기반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품질 사운드를 구현한다. 보청기로 처리 가능한 주파수 영역이 넓어져 왜곡 없이 확장된 범위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전반적인 어음 이해도 및 청취 만족도가 향상되어 이전보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음질을 제공한다.

향상된 음질은 무선 스트리밍에서도 빛을 발한다. 벨톤 어메이즈는 스마트 폰과 중계기 없이 무선 연동 및 스트리밍이 가능한데, 이전보다 확장된 주파수 영역(9.5KHz)의 소리까지 처리·전달돼 사용자는 풍부한 사운드의 스트리밍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 폰 무선 연동 시, 벨톤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벨톤 히어맥스 앱(Beltone HearMax app)을 통해 클릭 몇 번으로, 보청기 소리조절과 프로그램 변경 및 보청기 위치 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의 지속적인 청취 만족을 위한 원격 피팅 역시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벨톤 어메이즈는 클라우드(Cloud) 기술을 적용, 원격 소리조절이 가능한 충전식 보청기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전문가의 소리 조절을 받을 수 있다. 보청기 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 매우 유용하며, 모든 과정이 단 시간 내에 이루어지는 매우 효율적인 서비스다.

벨톤 북미지역 총괄 부사장인 킴 로디는 “새로운 칩셋의 처리속도 및 연산능력이 향상되어, 더 명료하고 완전해진 풍부한 음질을 구현할 수 있었다”며 “여기에 원격 피팅이 가능한 충전식 보청기로, 이전과는 다른 특별한 소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