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모델을 보면 음료 브랜드가 보인다!음료업계, 브랜드 이미지 맞는 모델 선정-활발한 마케팅 활동 전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한 스타에 대해 궁금하다면 그 스타가 어떤 브랜드의 모델 활동을 했는지 살펴 보라는 말이 있다.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곳이 바로 광고 업계이기 때문에 모델 활동 내역은 해당 스타가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또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음료업계 역시 대세 연예인들의 모델 기용이 활발한 곳이다. 스포츠음료, 에너지드링크, 비타민음료 등 다양한 종류와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경쟁하는 시장이다 보니 브랜드나 제품 이미지와 어울리는 모델을 선점해 연계 활동을 펼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 이에 다양한 스타들이 음료업계의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테니스 스타’ 정현은 올 초 호주 오픈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대중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스포츠 스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광고업계의 쏟아지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음료 ‘파워에이드’ 역시 지난 5월, 테니스선수 정현을 모델로 발탁했다.

매 경기마다 폭발적인 기량을 자랑하는 정현의 모습이 ‘파워의 끝에서 파워가 시작된다’라는 파워에이드의 메시지와 부합했던 것. 파워에이드는 훈련하는 정현의 에너제틱한 모습을 담은 TVCF를 공개하는 등 정현과 그의 파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파워에이드 관계자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현 선수의 파워풀한 모습이 파워에이드의 이미지와 잘 맞아 떨어져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차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는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발탁, 팬 사인회 개최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근 몇 년간 꾸준히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활약한 박서준은 올해 초 방영됐던 ‘윤식당2’에서 손님 한 명 한 명을 진정성 있게 응대하면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공차코리아에서 이러한 박서준의 모습이 ‘공들여 마시는 차’라는 공차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 것으로 판단해 모델로 발탁하게 된 것.

최근 tvN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열연하며 ‘로코 장인’자리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박서준은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공차를 마시는 모습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하는 등 브랜드 모델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활기참, 청량함의 대명사인 스프라이트는 걸그룹 블랙핑크과 배우 우도환을 모델로 선정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세련된 스타일링을 갖춘 상쾌한 매력의 블랙핑크, 그리고 여심을 사로잡는 치명적인 매력으로 상쾌한 일탈을 선사하는 우도환과 무더위를 날릴 상쾌한 스프라이트의 만남은 그야말로 찰떡궁합이라는 평.

특히, 지난 달 공개된 블랙핑크 스프라이트 화보 촬영 현장 인터뷰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8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스프라이트는 지난 달 우도환과 블랙핑크의 ‘쿨섹시’ 매력을 한껏 살린 여름화보와 광고를 공개를 시작으로 ‘스프라이트 아일랜드’ 티켓 이벤트 등 우도환, 블랙핑크와 함께 다양한 여름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빙그레의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최근 아이돌 그룹 SF9의 멤버 로운을 모델로 발탁했다.

로운은 최근 드라마 '어바웃 타임', 예능 ‘정글의법칙’, '선다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활발히 얼굴을 알리고 있는 신예다. 큰 키에 시원시원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사랑 받고 있는 로운의 모습이 아카페라 사이즈업과 잘 어울린다는 평.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로운과 함께 ‘요즘 것들의 커피, 편하게 즐기는 아카페라 사이즈업’이라는 콘셉트로 광고 촬영을 진행, 온라인과 극장 등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