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기타기관
전남도, 인플루엔자 12세까지 접종 확대하반기 달라지는 6건의 보건복지분야 제도·시책 적극 홍보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오는 9월 1일부터 겨울철 어린이집·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인플루엔자 유행 증가에 따라 예방접종 대상을 기존 생후 6~59개월에서 만 12세까지 확대합니다”

전라남도는 3일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 확대 등 올 하반기에 달라지는 6건의 보건·복지 분야 주요 제도와 시책을 발표하고 홍보에 나섰다.

먼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안정적 소득기반 제공과 생활안정을 위해 월 최고 20만 9천 원을 지원해온 기초연금을 9월부터 25만 원까지 인상된다.

또한 중증장애인의 소득 보전을 위한 장애인연금 기초급여액은 기존 월 최고 20만 6천 원에서 9월부터 최고 25만 원까지 인상된다.

경로당 냉․난방비 보조금의 경우 그동안 사전 지급해 사용 후 정산하는 방식으로 지원됐으나, 10월 1일부터는 증빙자료를 첨부해 신청하면 바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전환돼 정산 절차의 번거로움을 없앴다.

간접흡연으로부터 어린이의 건강보호를 위해 12월 31일부터 유치원·어린이집 시설의 경계선으로부터 10미터 이내의 구역에서는 담배를 피울 수 없도록 금연 구역을 확대한다.

이 밖에도 개인위생과 공중보건을 위해 사용하는 물티슈용 마른티슈, 팬티라이너 등 위생용품에 대한 위생용품관리법이 확대 시행되는 등 생산에서 판매까지 안전관리가 강화된다.

문동식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바뀐 제도를 몰라 수혜를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맞춤형 복지시책을 계속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