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성형 선정 라이브방송 진행 - SNS를 활용하여 지속 홍보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의료관광지원센터가 광주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중국 파워블로거 ‘왕홍’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

센트럴T성형외과의원에서 중국 파워블로거

이번 팸투어는 중국 20~30대에게 영향력이 큰 왕홍에게 지역 의료자원 및 웰니스 관광지를 소개하는 적극적인 마케팅 행사로 최근 중국 내에서 유행 중인 1인 미디어를 통한 의료, 쇼핑, 뷰티 등의 한국 정보를 얻는 중국인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른 것이다.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왕홍은 각각 웨이보에 72만명과 41만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방송 및 광고 등 여러 매체에도 출연하는 대표적 지한파 왕홍이다.

먼저 이들은 2018년 4월 13일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받은 무등산 국립공원 내 지산유원지에 방문하여 리프트 및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하며 광주 전경을 감상했다.

뷰티스 맑은피부과의원에서 방송중인 중국 왕홍

이어, 이들은 뷰티스 맑은피부과의원과 센트럴T성형외과의원을 방문했으며 특히 F.I.T 의료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그들의 주 관심 의료과목중 하나인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선정했다.

맑은피부과의원과 센트럴T성형외과의원에서는 각각 의료진과의 상담에서부터 레이저 시술 장면 등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며 실시간 소통을 통해 페이지 접속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광주광역시와 광주의료관광지원센터는 “이번 왕홍 초청 팸투어를 1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웨이보, 웨이신 등 SNS를 활용하여 중국 내에 광주 의료자원 및 광주 웰니스 관광지를 홍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