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인치x12인치형과 17인치x17인치형 추가, 중국내 요구사항 유연한 대처로 활성화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국내 대표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가 까다롭기로 정평이 난 중국 CFDA로 인증을 통과해 주목된다.

뷰웍스 제품군 2종 이미지(VIVIX-S 1717N, VIVIX-S 1012N)

뷰웍스(대표 김후식)는 의료용 엑스레이 디텍터 N 시리즈 중 2개 제품(VIVIX-S 1717N, VIVIX-S 1012N)이 중국식품 약품 감독 관리총국(China Food & Drug Administration, CFDA)의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통과해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뷰웍스는 10인치x12인치형 제품과 17인치x17인치형 제품을 새로이 추가해 기존의 엑스레이 디텍터 제품 3종(VIVIX-S 1417S, VIVIX-S 1417W, VIVIX-S 1717S)과 함께 중국 시장에서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좀 더 유연하게 대응 가능해졌다.

뷰웍스 관계자는 “중국 전역에 있는 기존 고객사 및 신규 고객사를 대상으로 이번에 새롭게 CFDA 인증을 받은 디지털 엑스레이 디텍터 제품을 확대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FDA 인증은 중국 식품 약품 감독관리총국(CFDA)에서 부여하는 인증으로 의료기기, 의약품, 화장품 등의 제품을 중국에 판매하려면 의무적으로 취득해야 하나 인증을 받기까지의 소요 기간이 길고 비용이 비싸 접근이 어려운데다가 심사 절차 역시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이번에 인증받은 2개 제품은 인체 등을 엑스레이로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 정보로 변환하여 실시간으로 컴퓨터에 전송, 저장 등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의료 영상 촬영기기다. 이번 CFDA 인증을 받은 N 시리즈는 높은 임상 이미지 퀄리티 제공, 자동 노출 감지 기능 탑재 등 기존의 뷰웍스 디텍터의 장점을 강화하고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이 더해졌다.

한편 뷰웍스의 의료용 평판 디텍터의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은 90%에 육박할 정도로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선진 국가에 수출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코트라(KOTRA)에서 선정하는 세계 일류상품에 다년간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