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제약산업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부채표 가송재단, ‘무료 치과 진료 사업 공로’ 인정 선정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은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와 함께 제 7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의 수상자로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5월 12일 대한치과의사협회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된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 주최 무료 치과 진료 장면.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는 지난 20여 년 간 고비용 치과진료에 대한 부담으로 진료를 기피하는 저소득층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무료 치과 진료 사업을 해오고 있다. 2015년부터는 ‘희망의 징검다리 사업’으로 통합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모델을 만들어 실천해오고 있다.

‘희망의 징검다리 사업’은 대구지역 위탁가정아동, 청소년, 장애인, 65세 미만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치아를 상실하거나 치과 진료가 필요한 이들에게 교정 치료와 보철 치료, 임플란트, 의치 등 전반적인 치과 진료를 무료로 실행하는 활동이다.

지난 3년간 연평균 250명의 회원들이 참가해 연평균 6억 2000만원 상당의 무료진료를 실천해왔다. 이 외에도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치과 진료소 운영, 성보재활원 무료진료, 해외 나눔 의료봉사,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 무료 급식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