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 유투브 컨텐츠 '채널:의' 의료기기 언박싱 영상
제2회, 오므론 자동전자혈압계 'HEM-7120' 편 소개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1999년 한화 이글스 우승을 아직 잊지 못하는 나. 그러나 무려 지난 10년간 가을야구 무대에서 초대받지 못한 손님으로 남았던 암흑기를 힘겹게 지나고 레전드가 대거 돌아온 올해는 다를 줄 알았다.

신뢰를 강조한 한용덕 감독을 필두로 호잉 등 가성비갑 대박 조짐을 보이는 용병들과 달라진 송은범, 매일매일 해결사가 탄생하는 타선으로 설레는 연승과 돌풍의 팀으로 불렸던 시절.

하지만 두텁지 않은 뎁스와 여전히 약한 선발진, 불안한 수비 그리고 불펜으로 또다시 허탈한 5연패로 추락해 어느덧 7위. 우천취소만 기다리는 나를 두고 누구는 ‘극한직업’이라고 하고 누구는 ‘보살’이라고 한다.

오늘도 나는 정말 '행복'하지만 요새 뒷목이 점점 뻣뻣해진다. 지금이라도 언젠가 다시 꼭 올 가을야구를 위해 건강을 챙겨야겠다. 이제 혈압계의 대명사라는 오므론 제품도 사고 정말 운동도 열심히 해야 할 것 같다.

오므론 제품은 정확한 혈압 수치와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혈압 관리 및 심뇌혈관 합병증 예측을 돕는다. △10분 이내 측정한 3회분의 혈압 평균값을 표시해주며, △8주 내의 아침과 저녁 평균혈압 확인이 가능하고, △일주일 내 아침 평균혈압이 134/84mmHg 이상이면 ‘아침 고혈압(조조고혈압)’ 마크를 표시한다.

특히 ‘오므론 커넥트’ 앱에서 오므론헬스케어 블루투스 혈압계로 측정한 주간·월간 혈압 추이 및 아침·저녁혈압 변화를 그래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족과 혈압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으며 병원 진료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관리 및 상담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준다.

한편 오므론 자동전자혈압계에 대한 더 재미난 이야기는 의학신문 유튜브 채널 ‘채널:의’에서 직접 제작하는 의료기기 언박싱 콘텐츠 2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