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스킨푸드, 러시아 1호점 오픈 성공적…시장 개척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스킨푸드(www.theskinfood.com)가 러시아 1호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하며 러시아 시장 개척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 2월 스킨푸드는 러시아 모스크바 지역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메트로폴리스(Metropolis)에 러시아 1호점을 오픈했다.

스킨푸드는 1호점 정식 오픈 전인 지난 1월, 러시아 현지 프레스를 대상으로 스킨푸드 브랜드 및 제품을 소개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현지 인플루언서, 뷰티 블로거, 매거진 에디터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스킨푸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러시아는 매년 한국 화장품 수입 규모 및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최근 러시아내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인플루언서 영향력이 커지며 K-뷰티 및 한국 화장품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스킨푸드 역시 푸드라는 독특한 브랜드 컨셉과 제품력을 인정 받아 현지 SNS상에서 거듭 회자되는 등 제품에 대한 좋은 평가가 널리 알려지며 러시아 시장으로의 진출을 결정했다.

러시아에서 인기 있는 스킨푸드 제품은 ‘블랙슈가 라인’과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 두 제품은 건강한 푸드를 원료로 하는 스킨푸드의 브랜드 철학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제품으로 러시아에서도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특히, 러시아 현지 고객들은 기존에 러시아에 없던 푸드를 활용한 제품들을 흥미로워하며 블랙슈가를 비롯해 아보카도, 바다 포도, 캐비어와 같은 독특한 푸드 원료로 만든 제품들이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최근 러시아 화장품 시장의 화두는 ‘가성비‘와 ‘SNS’다. 경제위기와 루블화 가치하락에 따라 화장품 시장에서도 비용 대비 질 좋은 제품을 찾는 합리적인 소비가 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온라인 매체와 SNS와 같은 경로를 통해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여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을 뚜렷하게 보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스킨푸드는 러시아 내에서 SNS를 중심으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스킨푸드는 건강한 푸드를 원료로 하는 브랜드 철학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제품인 ‘블랙슈가 라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을 러시아 주력제품으로 앞세워 러시아 현지인들의 취향을 고려한 마케팅 활동으로 러시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최근 러시아 내의 SNS와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확대로 한국 화장품을 향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K-뷰티의 성장 가능성 또한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러시아 1호점 오픈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적인 발판을 마련한 만큼, 적극적인 현지화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123 2018-04-09 18:33:35

    해외진출도 좋지만 국내 신경이나 쓰면좋겠는데 국내는 돈이안되니깐 해외로만 진출하네ㅋ   삭제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