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사무실 책상을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로 꾸미는 데스크테리어족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사로잡는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다.

이는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것 ‘워라벨’ 트렌드가 반영되면서 사무 공간을 꾸미며 심리적 안정이나 작은 활력소를 찾으려는 것. 하루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스크테리어들의 피부 관리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부터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 소품 아이템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이 출시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업무로 인해 하루종일 사무실에서 모니터를 앞에 두고 업무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장인들은 디지털 기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에 무방비로 노출 되어 있다.

기존 자외선뿐 아니라 피부 노화를 앞당기고 색소 침착 시키는 블루라이트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진화된 도시형 화장품이 데스크테리어족의 오피스 뷰티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비브라스 ‘블랙티 바이탈 선블록은 SPF 50+, 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UVA와 UVB의 차단은 물론, 블루라이트와 인공광까지 차단한다. 특히 ‘블랙티 바이탈 선블록’ 크림의 원료인 잇꽃씨오일과 수국꽃추출물에 함유된 루테인(Lutein) 성분이 블루라이트층을 흡수하여 인공광에 여과 없이 노출되는 피부에 광보호 역할을 한다.

자외선과 블루라이트, 미세먼지 등 유해 물질로 인한 도시 생활에서 생기는 어반폴루션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도시 속 즐도녀의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히드랩의 ‘스킨 세이버 컨센트레이트’는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피부 체력을 튼튼하게 지켜주는 일명 ‘방패 크림’이다.

보랏빛의 쫀득한 고농축 밤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블루라이트 차단, 더스트 흡착 방지, 피부 붉은기 개선, 피부 장벽 개선으로 예민한 피부를 지켜준다. EWG(미국환경연구단체)에서 분류한 성분 등급 중 가장 순한 그린(Green)등급에 해당하는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인공색소와 합성향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향기 테라피는 향기가 코의 후각신경을 통해 뇌의 변연계에 전달되면서 감정이나 호르몬 분비 등에 영향을 미쳐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 과도한 업무로 인해 심신을 지친 데스크테리어족의 힐링 아이템으로 향초가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