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뷰티 업계에서는 보편적인 제품보다는 맞춤 성분이 담긴 제품을 통해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체내 활용 가능 성분이나 천연에서 유래한 성분을 활용해 피부 고민을 덜 수 있는 뷰티 제품들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특히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환절기에는 환경변화에 민감한 피부가 상하기 쉽기 때문에 더욱 섬세한 케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펩타이드부터 오랜 기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센텔라 아시아티카, AHA·BHA 등 봄철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줄 성분들은 무엇이 있을까?

다양한 스킨케어에도 칙칙하고 거칠어진 지친 피부를 느낀다면, 다가오는 봄 에너지 넘치는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해 ‘펩타이드’ 성분을 활용한 피부 케어에 주목해보자.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펩타이드 성분은 피부조직을 구성하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에너지원 중 하나로 피부 에너지를 충전해 지친 피부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가꿀 수 있는 성분이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최근 출시한 ‘펩타이딘(PEPTIDIN)’ 라인은 지친 피부를 튼튼한 에너지 피부로 거듭나게 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에너지 공급에 효과적인 8가지 펩타이드로 결합한 ‘8-펩타이드 콤플렉스’는 생기 있는 광을 부여하고 피부결을 개선하는 데 탁월할 뿐만 아니라 피부 기초 체력을 강화하여 지친 피부에서 건강하고 튼튼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닥터자르트 ‘펩타이딘 세럼 핑크 에너지’는 에너지 충전으로 칙칙하고 탁한 피부에 맑은 윤기와 광을 선사한다. 피부에 에너지를 충전하는 ‘8-펩타이드 콤플렉스’ 성분과 함께, ‘8-펩타이드 콤플렉스’가 가지고 있는 광 에너지를 부스팅해 피부에 광채를 부여하는 복숭아 꽃 추출물을 함유하여 에너지 가득한 맑은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펩타이딘 세럼 블루 에너지’는 에너지 충전으로 거칠해진 피부에 부드럽고 매끈한 결을 선사한다. ‘8-펩타이드 콤플렉스’ 성분과 함께 ‘8-펩타이드 콤플렉스’가 가지고 있는 결 에너지를 부스팅하여 촘촘한 결을 채워주는 보리지꽃 추출물을 함유해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 줄 뿐만 아니라 에너지 가득한 탄탄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다면 ‘센텔라 아시아티카’를 성분으로 한 ‘시카’ 제품을 눈 여겨 보자.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병풀에서 추출한 유효성분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거나 개선 하는데 도움을 준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은 민감한 피부가 본래의 컨디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진정과 회복을 돕는 제품이다. 병풀 외에도 허브 콤플렉스와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회복 시켜주는 미네랄 4종이 들어있어 외부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지속적으로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을 위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각질이 자주 일어나는 봄에은 주기적인 각질제거가 필수다. 민감한 피부에 스크럽이나 필링 젤과 같은 물리적 각질제거제가 부담스럽다면, 피부 표면의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AHA(아하) 성분이나 블랙헤드나 피지조절에 좋은 BHA(바하) 성분이 포함된 화학적 각질제거제를 사용해보자.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의 저자극 데일리 홈 케어 필링제품 ‘압솔뤼 로즈 필링 드롭’은 세 가지 장미 추출물을 사용한 핑크 로즈 층과 골드 오일층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핑크 로즈 층에 함유된 AHA 성분은 묵은 각질을 자극을 최소화하여 제거해주며, 골드 오일 층은 각질이 제거된 피부에 영양감과 생명력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