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대신 전자문서 형태로 관리… 병∙의원 내 예산 절감 및 업무 효율 강화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EMR(전자의무기록)인 의사랑의 새롭게 개선된 ‘전자동의서’ 기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최초 병∙의원용 EMR 의사랑은 환자의 접수 진료·검사·청구·수납 등 병, 의원 전반의 작업들을 정보화 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이번에 새롭게 개선된 ‘전자동의서’ 기능은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서, 수술/마취 동의서 등 원내에서 환자가 작성하는 각종 동의서를 테블릿 PC 등을 사용해 전자문서 형태로 작성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강화됐다.

위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종이 동의서로 인한 병∙의원 예산을 절감하고 업무 효율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적으로 ▲Android/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 동시 대응 ▲문서 스캔, 서식 등록 및 작성을 통한 기존 원내 양식 활용 ▲원내 환경에 따른 거치형과 이동형 두 가지 형태의 제품 사용이 가능해, 의원의 다양한 진료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제약 조건 없이 유연하게 실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유비케어 의원사업부를 총괄하는 최준민 이사는 “대형병원 중심으로만 전자동의서 도입이 늘고 있는 가운데 유비케어는 개선된 의원급 전자동의서 기능을 무상으로 제공해, 업무 효율 및 편의성 강화와 더불어 도입 부담도 경감시켰다"며 “유비케어는 ‘의사랑’ 고객의 요구사항에 집중하고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쉬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