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오동욱)이 1월 8일부터 ‘Ready for Life’를 주제로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Prevenar13)의 새로운 TV 광고를 시작했다.

이번 광고는 방송인 박지윤씨가 출연해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 구성원에 대한 프리베나13의 접종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광고 영상에서는 프리베나13을 긴 인생을 시작하는 아기들에게는 ‘필수샷’, 엄마·아빠에겐 ‘굿샷’, 미취학 손주를 돌보고 있어 폐렴구균 보균 가능성이 높은 할머니 에게는 ‘나이스샷’, 만성질환이 있어 폐렴에 걸릴 위험이 높은 65세 이상 할아버지에게는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그뤠잇샷’이라고 소개하며, 생후 6주 이상 온 가족이 접종 가능한 폐렴구균 백신임을 강조했다.

프리베나13은 세계 최초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 백신에 포함된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에 의한 폐렴, 급성 중이염을 비롯해 패혈증 등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프리베나®13은 미국, 영국 등 G7 선진국가에서 모두 영유아 국가필수예방접종에 포함됐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2014년 5월 1일부터 국가필수예방접종 사업에 포함돼 생후 2개월부터 만 5세 미만(59개월 이하)까지의 영유아라면 전국 7천여 개의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국가필수예방접종으로 접종 시 생후 2, 4, 6개월의 3회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의 추가접종까지 총 4회 접종이 권장된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 사업부 조윤주 전무는 “이번 TV 광고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한 삶을 준비하는 하나의 방법으로서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필요성과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넓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