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환경
푸른하늘 웹툰 공모 수상작 48편 선정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은 ‘2017년 푸른 하늘 웹툰 공모전’ 결과, 대상에 ‘푸른 하늘과 나(김은주 작)’ 등 수상작 48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10월 1일부터 2개월 간 온라인으로 총 95편이 접수됐다. 만화애니메이션 교수, 웹툰작가 등 4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하여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등 총 48편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푸른 하늘과 나’는 대기보전을 위해 정부·기업·개인이 해야 할 일을 가족 간의 대화 형식을 빌려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으며, 그림체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빠가 수상해(김유라, 김강섭 작)’는 아버지의 행동을 수상히 여긴 딸의 궁금증으로 이야기를 시작하여 몰입도가 높다는 평을 받았다.

 ○ 또 다른 최우수상인 ‘우리가 지켜요, 푸른 하늘!(김사랑 작)’은 대기환경오염으로 급성 호흡기 질환에 걸린 아들을 지키기 위한 아빠의 달라진 일상 생활을 표현한 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웹툰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이, 최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작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www.me.go.kr/mamo)과 블로그(푸르미의 씽씽 바람개비, mamoblue.kr)에서 볼 수 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