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연말 홈파티 음식, 'P·A·R·T·Y'로 준비하자집에서 3분만에 연출하는 레스토랑 메인 요리

  [의학신문·일간보사=홍성익 기자] 2017년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한 송년회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최근에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로 인해 송년 모임을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족'이 증가하고 있다.

 홈파티 준비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음식이다. 메인 요리부터 함께 곁들여 마실 음료와 디저트 등 준비할 메뉴가 많고, 동시에 준비한 음식이 여러 손님들의 기호를 두루 충족시키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하기 때문이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연말 홈파티 음식을 준비하기 위한 다섯 가지 연말 파티 음식 준비 키워드 'P.A.R.T.Y'를 소개한다.

 ◇ 'P'ork…집에서 3분만에 연출하는 레스토랑 메인 요리

 연말 파티에서 빠져선 안 될 단골 손님은 바로 '육류 요리'다. 하지만 핏물 및 잡내 제거 등 손질 과정이 번거롭다. 이때 도드람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미리 구매해 뒀던 '도드람 바베큐 폭립'을 꺼내보자. 전자레인지에 3분만 가열하면 국내산 돼지 등갈비로 만든 폭립이 완성돼 간편하다. 또한, 부드러운 살코기와 부드러운 양념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전과정 한돈 브랜드 도드람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거쳐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여 신선하고 안전하다.

 ◇ 'A'lcohol…알코올과 무드등 '올인원(All-in-one)' 제품으로 분위기 UP

 적당한 양의 알코올은 연말 파티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한다. 알코올을 섭취하면 긴장이 완화되고 기분이 한결 좋아지기 때문이다.

 이번 연말 파티에는 평소 마시던 소주와 맥주대신 위스키로 색다른 분위기를 내보자.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크리스마스 한정판 패키지'인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700㎖) 패키지'는 알코올은 물론 분위기를 한층 더 무르익게 만들어 줄 무드등 준비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위스키와 함께 LED램프와 전등갓을 함께 제공하여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무드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 'R'aw…식탁 위를 다채롭게 꾸며 줄 파티 단골 음식 연어

 연어는 육류 못지 않게 파티 음식으로 각광 받는 음식이다.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과 적은 포화 지방산, 낮은 열량을 자랑하는 연어는 고급 생선으로 여겨져 손님 접대용 요리로 제격이며, 연어 초밥, 연어 샐러드, 연어 부르스케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파티 음식으로 애용된다. 이마트 초밥류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프리미엄생연어초밥'은 별도의 조리 없이 손님들에게 바로 대접할 수 있어 간편하고 손쉽게 준비할 수 있다.

 ◇ 'T'ea…겨울철 감기에 특효약인 생강차로 건강한 티타임을

 식사 후에는 생강차의 알싸하고 건강한 향을 느끼며 담소를 나누는 것을 추천한다. 생강은 몸 안의 차가운 기운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특히 생강 속 진저롤 성분은 병원성 세균을 살균하는 작용을 하여 감기 완화 및 예방에 탁월해 겨울철 건강차로 꼽힌다.

 한국유기농에서 출시한 '생강차'는 티백 형태의 제품으로 생강을 썰고 건조하는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국유기농 생강차는 100% 국내산 생강을 엄선한 뒤 한국유기농 고유의 로스팅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만약 생강의 매운 맛이 부담스럽다면 적당량 꿀을 넣어 기호에 맞게 차로 우려낼 수 있다.

 ◇ 'Y'ogurt…2% 부족한 입맛을 채워줄 건강한 디저트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 또는 미성년자가 함께할 경우를 대비해 요거트를 준비해보자. 지중해 연안지역 가정에서 만들어 먹던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유단백질이 2∼3배 많이 함유된 고단백 식품으로 풍부한 맛과 영양을 자랑한다. 특히 풀무원다논의 '그릭 드링크'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드링크 형태로, 우유의 1.8배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있으며 설탕과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웰빙 디저트로 인기가 좋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