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호박 네일아트부터 신비로운 눈빛 연출 컬러렌즈까지

할로윈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에도 테마파크부터 특급호텔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할로윈 파티를 준비하고 있어 모처럼의 이벤트를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별한 할로윈데이를 보내기 위해 한층 강렬한 메이크업 룩을 준비하고 있다면 여기를 주목하자.

과감한 색조 화장품부터 혼혈렌즈, 네일팁까지 다양한 뷰티 아이템으로 누구나 할로윈 파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립&아이 메이크업 아이템

◇ 과감한 컬러의 립·섀도로 포인트를…립&아이 메이크업 아이템

데일리 메이크업용으로 사용했던 색조 메이크업 제품들은 잠시 서랍 속에 넣어두고 특별한 할로윈데이를 위해 과감한 컬러에 도전해보자. 강렬한 컬러로 립과 아이에 포인트를 주는 것만으로도 할로윈데이 파티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의 '글램락 베일드 씬'은 인기 뷰티 유튜버 '씬님'과 콜라보레이션한 멀티 팔레트로, 다양한 텍스처와 드라마틱한 컬러가 특징이다. 6가지 컬러의 섀도우는 물론 블러셔와 하이라이터까지 구성돼 쉽고 빠르게 매력적인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할로윈 컨셉에 맞는 퍼플과 레드 등 강렬한 색상과 화려함을 더하는 펄감으로 파티 메이크업에 안성맞춤이다.

할로윈 파티용 아이 메이크업 아이템을 골랐다면 이제는 독특한 컬러의 립 제품을 눈 여겨 볼 때. 대담하고 아티스틱한 컬러로 구성된 나스의 어데이셔스 립스틱은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강렬한 립을 완성시켜준다. 딥크림슨, 퍼플, 라벤더 그레이 외에도 한정판 컬러인 베이지, 초콜릿, 카라멜, 퍼플 등 대범한 컬러들로 구성돼 할로윈 시즌에 특히 인기가 높다.

할로윈 코스튬 뱀파이어 메이크업에 빠질 수 없는 트렌드 컬러는 단연 레드다. 투쿨포스쿨의 '글램락 뱀파이어 키스 익스트림 라커'는 한 번의 터치만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선명한 레드 컬러가 발색돼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바르는 순간 입술에 강력하게 고정돼 파티를 즐기는 동안 따로 수정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독특한 컬러나 강렬한 레드 립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MLBB 브라운 립을 추천한다. 투쿨포스쿨의 '글램락 허쉬 브라운'은 2017 F/W 인기 컬러 '버터럼'을 중심으로 말린 장미빛부터 딥브라운까지 총 5가지의 브라운 컬러로 구성돼 있어 차분하거나 과감한 립 연출이 가능하다.

피부 건강을 위해 파티가 끝난 후 얼룩진 메이크업을 깨끗이 클렌징하는 것도 잊지 말자. 투쿨포스쿨의 '블랙오일로 지우자'는 워터프루프 전용 딥클렌징 오일로 숯, 클레이, 블랙 커민 오일의 3가지 블랙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강력 흡착해 제거하고, 과잉 피지 케어는 물론 영양 보습까지 제공한다.

◇ 할로윈 파티 메이크업 완성도 높이는 깨알템

완벽한 할로윈 파티 퀸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사소한 것 하나도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열 손가락에 할로윈을 테마로 한 네일 아트를 얹고 눈동자 컬러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할로윈룩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데싱디바가 할로윈을 맞아 한정으로 출시한 '크리피 리틀 고스트', '락시크 레이디'는 할로윈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유령, 호박, 해골 등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매직프레스이다. 복잡한 네일 시술 과정 없이 손톱 위에 팁을 붙이기만 하면 샵에서 비싼 젤네일을 받은 것 같은 효과를 줘 누구나 손쉽게 셀프네일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손쉽게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은 최근 10대, 20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혼혈렌즈이다. 혼혈렌즈는 두세 가지의 밝은 컬러가 그라이데션으로 입혀진 소프트 렌즈로, 착용 시 외국인 눈동자처럼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그린, 블루, 퍼플, 핑크 등의 이국적인 컬러로 착용 시 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투쿨포스쿨 마케팅팀 관계자는 "일탈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할로윈데이가 다가오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할로윈 메이크업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며, "평소에는 다소 부담스러웠던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으로 나만의 색다른 모습을 연출해 기억에 남는 할로윈데이의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