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 모집11월 10일까지 40명…분야별 '발효 전문가' 양성

 우리맛연구중심 샘표에서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醬)과 발효, 우리맛의 가치를 심도있게 공부할 수 있는 전문가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장을 중심으로 '발효'에 대해 인문, 과학, 영양 등 종합적인 측면에서 배울 수 있다.

 올해로 5회 째를 맞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크게 △1부 '우리발효와 식문화' △2부 '우리발효와 과학' △3부 '우리발효, 우리맛'으로 나뉘어 10회 강의로 진행된다.

 오는 11월 23일부터 내년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농업과학원 홍승범 박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론 강의와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등 다채로운 실습과 생생한 현장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맛 이야기'라는 테마 특강도 매회 진행할 예정이다. 샘표가 우리맛을 다양한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한식요리연구가, 식품 산업 관계자, 장류 사업자 등 한국 식문화에 관심이 많고 '발효'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11월 10일까지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에서 신청하면 되며,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선정된 수강생은 오는 11월 16일, 샘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총 35만원이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샘표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전화(02-3393-5368, 5646)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