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고 탄력 잃은 피부 누구나 쉽게 관리 가능 '홈에스테틱 아이템' 인기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한로(寒露)가 지나자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찬 바람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을에는 피부가 거칠어지고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SNP 앰플 모델링 마스크 3종

피부관리를 위해선 전문적인 에스테틱이나 피부과를 찾는 것이 좋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을 내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뷰티업계는 합리적인 가격에 셀프케어를 할 수 있는 '홈에스테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우수한 기능은 유지해 숍에서 관리 받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점을 착안한 것이다.

문채원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 SNP화장품의 김정민 팀장은 "가을에는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경우가 많은데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노화 등을 촉진할 수 있다"며,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사용이 쉽고 간편하지만 우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팩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에스테틱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들도 손쉽게 피부고민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NP화장품은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고 지친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과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앰플 모델링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다량의 미네랄이 함유된 최고급 규조토 모델링 파우더와 바다제비집(금사연), 골드, 콜라겐, 숯 등 피부 유효 성분이 들어있는 농축 앰플로 구성됐다. 1회용 최적의 비율로 용기에 바로 혼합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뭉침없이 잘 개어지고 흐르지 않고 깔끔하게 굳어 쉽게 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즉각적인 피부 진정효과와 생기를 부여해주어 전문샵에서 관리 받은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HC가 선보인 '더 리얼 2step 마스크'는 고민되는 부위마다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관리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다.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고농축 패치를 붙여 유효성분을 집중 공급하고 그 위에 실크 마스크 시트를 한 층 더 얹는 2-Step 형태로 에스테틱에서 피부관리를 받은 듯 세심한 관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아이소이의 '센시티브 스킨 하이드로 수딩 젤'은 외부 자극과 자외선 등으로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빠르게 낮춰주는 제품이다. 흡수가 빠른 코코넛 워터와 천연유래 방어 성분 '마린바이오 콤플렉스' 및 민감 케어 특허성분 '나투로JC'를 주성분으로 활용해 피부 적정온도인 31℃ 유지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아벤느의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은 자극 요소를 배제해 햇볕, 건조한 날씨 등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 시키는 제품이다. 파르세린 성분이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가꿔주며 아벤느 온천수가 가 함유돼 피부 진정 효과가 있다. 이물질의 내부 유입이 불가능한 특허 용기를 도입해 방부제 없이도 멸균 상태가 유지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