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CJ제일제당 비비고, 미국 전역에 '한식의 맛' 알린다19일부터 미국 NBC GOLF CHANNEL에 TV 광고 방영

 CJ제일제당의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한식 세계화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광고

 CJ제일제당은 오는 19일부터 미국에서 '비비고'의 TV 광고를 선보인다. '비비고' 광고가 글로벌 현지 채널을 통해 광고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미국 내 한국 기업 광고는 자동차나 전자제품 위주였고, '한식'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광고가 미국 전역에 방영되는 것은 최초다.

 이번 '비비고' 광고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추구하는 미국의 2035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를 타깃으로 기획됐다. 편리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지만 건강함도 챙길 수 있다는 한식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언제 어디서든지 일상 속에서 '비비고'를 통해 쉽고 즐겁게 한식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특히, 한식은 요리하기 어렵고 익숙하지 않다는 인식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현지인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비비고' 대표 제품인 만두, 비빔밥, 김스낵 등을 즐기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또한 'SHARE KOREAN FLAVOR(한식을 즐겨라)'라는 광고 문구를 통해 한국의 음식과 식문화를 나누는 즐거움을 표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비고' 광고는 세계적인 골프 대회인 PGA 투어 정규 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 기간에 맞춰 미국 NBC GOLF CHANNEL에 방영된다. 미국 NBC GOLF CHANNEL이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84개국 2억 가구에 방송되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 있다. 전 세계 227개국에 중계되는 골프 방송을 통해서도 '비비고' 브랜드가 노출되기 때문에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TV 광고와 동시에 극장과 디지털 채널에서도 선보인다. 미국 LA와 오렌지 카운지(Orange County)의 CGV 매장과 미국 현지 비비고 매장 인근 영화관 체인인 AMC, Regal Cinemas, Cinemark 등 총 5곳에서 오는 19일부터 한달 간 방영된다. 아울러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도 광고를 방영해 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 손은경 상무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비비고'는 물론 한식에 대한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진정한 한식 글로벌화는 한국의 식문화를 전세계에 전파하는 것'이라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비비고'를 앞세워 전 세계에 K-FOOD를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