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미즈메디병원, ‘웰컴 투 미즈메디’ 행사 개최

미즈메디병원이 지난 28일 최근 질병 치료를 위해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Welcome To MizMedi’(웰컴 투 미즈메디) 행사를 실시했다.

미즈메디병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외국인 환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외국인 환자들과 가족들을 초청 했다.

‘웰컴 투 미즈메디’ 프로그램은 병원을 찾은 외국인 환자들이 몸은 물론 마음까지 건강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병원에서 직접 준비한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남산 한옥마을 윤씨 가옥에서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 입기와 다도다례 체험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러시아의 나탈리아씨는 “미즈메디병원 임직원들의 진료와 친절함에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환자들을 위해 이런 행사까지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 입기와 다도다례 체험은 잊지 못할 것 같다. 음식과 선물까지 챙겨주셔서 병원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미즈메디병원 홍보대외협력실은 올해 6월부터 진료를 위해 방문한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1달에 1번씩 정기적으로 ‘Welcome MizMedi(웰컴미즈메디)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