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개원가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 공모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김숙희)가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보건의료 사업에 헌신해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를 오는 11월 3일까지 공모한다고 최근 밝혔다.

 한미참의료인상은 서울특별시의사회와 한미약품주식회사가 음지에서 의료봉사를 통해 참의료를 실천하고 있는 의료인의 공적을 치하하고자 지난 2002년 본 상을 공동으로 제정했다.

 그동안 한미참의료인상은 제1회 선우경식 원장(사회복지법인 요셉의원)을 수상을 시작으로 작년까지 9명의 개인수상자와 14팀의 단체수상자를 선정(공동수상 포함)한 바 있다.

 서울시의사회에 따르면 제16회 한미참의료인상 응모는 대한민국 의사면허를 소지한 회원이자 본회 회원의 제반의무를 필한 자로, 국내 또는 국외에서 헌신적인 의료봉사활동으로 국민보건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이면 가능하다.

 또 낙도와 오지, 불우한 단체, 저소득층 밀집지역 등에서 희생적인 사랑으로 의료봉사 활동에 헌신하고 있거나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보건사업에 공이 있는, 내외적으로 보건의료사업에 크게 기여해 의료인의 명예와 국위선양에 크게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이면 응모할 수 있다.

 한미참의료인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제16회 한미참의료인상시상식’은 오는 12월 1일 오후 7시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사항은 아래와 같다.

한미참의료인상 공모

 

김현기 기자  khk@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