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aT, 외국인 대상 '내가 좋아하는 K-FOOD' 영상공모전 실시50개국 유저 대상…관련 영상 SNS 채널 5천만 뷰 목표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이하 aT)는 오는 11월 15일까지 '내가 좋아하는 K-FOOD'를 주제로 외국인 대상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K-FOOD' 영상공모전

 시장조사기관인 emarketer의 전망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의 SNS(Social Network Service) 사용자수는 약 25억 명에 이르고 있고, 젊은 층의 주요 정보획득 수단이 SNS라는 점을 감안해 농식품부와 aT는 SNS와 동영상을 활용한 한국식품 이슈화를 통해 한국 식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해외 신규 수요를 창출하려는 취지에서 이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외국인 참가자들이 영상 확산용 플랫폼(페이스북, 유튜브, 유쿠 등)에 올린 응모영상의 인터랙션 수(좋아요, 댓글 등)와 작품성으로 평가하며,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과 4박 5일 한국여행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각각 500만 원의 상금과 한국여행 상품권, 장려상 수상자 5명에게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과 한국여행 상품권을 제공하며, 이 밖에도 한국식품을 증정하는 4등상, 소문내기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의 포상(80점)이 마련돼 있다.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주위에서 접할 수 있는 한국식품과 관련된 구매·홍보·선물·전시·시식·요리 등의 장면을 길이와 내용, 형식에 제한 없이 3분 이내의 동영상이나 사진(영상으로 편집)으로 제작해 자신의 계정에 올린 후, 행사 응모창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행사 홈페이지인 www.yumyumk-food.com(얌얌한국식품)에 접속하면, 이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

 aT 관계자는 "50개국 SNS 유저의 응모를 목표로, 행사 홍보용과 응모작 샘플용 동영상을 제작해 Facebook과 YouTube, Youku, Instagram 등 SNS 채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라며, "구글 등 유력사이트와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파워 인플루언서, 재한외국인 등을 활용한 홍보를 병행함으로써 K-Food 홍보에 많은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