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CJ프레시웨이, 인기몰이 '명랑 핫도그'와 손잡고 동반상생 박차식자재 공급·위생안전 점검·신메뉴 제안 등 사회공헌활동까지 지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국민 간식으로 한창 인기몰이 중인 '명랑 핫도그'와 손잡고 대기업-프랜차이즈 간 동반성장에 박차를 가한다.

업무협약식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1일 명랑 핫도그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 중인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련 식자재 납품은 물론 브랜드 인큐베이팅 및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CJ프레시웨이는 전국적인 물류 시스템과 차별화된 식품안전 인프라를 기반으로 오는 11월부터 명랑 핫도그에 들어가는 소시지와 대두유, 쌀가루, 치즈 등 연간 500억 원 규모의 안전하고 신선한 식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주기적인 위생 안전 점검과 함께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를 활용한 가맹점 서비스 점검, 신메뉴 및 제2브랜드 제안 등의 인큐베이팅 활동으로 명랑 핫도그의 인기와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CJ프레시웨이는 본격적인 식자재를 공급에 앞선 오는 9월말부터는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 푸드트럭을 통해 55사단 국군 장병들에게 직접 찾아가 명랑 핫도그의 맛을 무료로 선보이는 형식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서로 힘 모으기로 협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 체인개발팀 관계자는 "퇴근길에 자녀들과 즐겨 찾는 명랑 핫도그에 직접 식자재를 납품하게 돼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게 됐다"며, "명랑 핫도그가 CJ프레시웨이와 맞손 잡은 만큼 사업이 더욱 번창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 보탤 수 있는 일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은 명랑 핫도그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어린 시절 추억의 핫도그 맛을 재현해 낸 인기에 힘입어 최근 전국 730여 개 매장 오픈을 돌파한 바 있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