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기획연재 의료기기 네이밍 스토리
네이밍| 더 활동적인 삶 위한 초음파 ‘다이나믹 비전’근골격계 분야 특화 진단 솔루션…고해상도 이미지 제공, 주사 바늘 실시간 위치 확인 가능

인류의 삶에 건강과 행복 가치 더하는 ‘삼성메디슨’

근골격계(MSK, Musculoskeletal) 질환 환자는 미국의 경우 전체 병원 방문자의 18%에 이르며, 우리나라에서는 업무상 질병자의 약 65%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근골격계 질환은 향후 전 세계 인구의 고령화와 업무상 질환과 스포츠, 재활 의학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그 진단과 예방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근골격 부위 진단 시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는 'HQ Vision'

최근 공개된 삼성메디슨의 Dynamic Vision(다이나믹 비전)은 근골격계 분야에 특화된 초음파 영상 진단 솔루션으로서, 몸을 움직이고 걷고 달리는 데에 있어서 더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다이나믹(Dynamic)'한 삶을 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Dynamic Vision에는 선명하고 뚜렷한 영상을 표현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노이즈를 줄임으로써 스캔 부위에서 멀리 위치한 신체 내부도 잘 표현하는 'S-Harmonic'과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는 'HQ-Vision' 기능이 포함됐으며, 주사 바늘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하여 마취나 약물 주입 시 정확성과 안정성 개선에 도움을 주는 'NeedleMate'가 제공된다.

Dynamic Vision은 삼성 의료기기가 추구하는 3가지 브랜드 가치인 접근성(Access) 정확성(Accuracy) 효율성(Efficiency)의 가치를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진단 툴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메디슨은 최근 서울 쉐라톤 팔레스호텔에서 개최된 제6회 세계 신경근육초음파 학술대회(ICCNU, International Conference and Course on Neuromuscular Ultrasonography)에 참가해 Dynamic Vision을 알렸다.

삼성메디슨 RS80A 이미지

이날 단독 개최한 런천 심포지엄에서는 서울대병원 정성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초음파 기술의 새로운 기준: 더 나은 근골격 진단을 위한 탄성영상과 니들메이트'를 주제로 근골격 진단에 사용되는 유용한 기능들과 최근 진단 트렌드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또한 총 11회에 걸쳐 참관객들이 직접 초음파를 시연해보는 Hands-on 세션에는 삼성메디슨의 초음파 장비가 단독으로 선정됐다. 

전 세계 근골격 분야 전문의들은 진단 과정을 직접 시연해보는 이 세션들에서 삼성의 프리미엄 초음파 장비인 RS80A와 고급형 장비인 HS70A의 주요 기능과 그 유용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삼성메디슨 전략마케팅팀장 박현종 전무는 "이번 세계 신경근육초음파 학술대회에서 당사 제품의 우수한 영상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해 Hands-on 세션에 RS80A와 HS70A를 사용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Dynamic Vision을 통해 MSK 분야에서 초음파의 유용성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