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기타기관
포털전송 :
다음
네이버
헬스조선
오송재단, 경영평가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업무효율부문 '만점'받아-기업지원 성공사례 쏟아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선경)이 복지부 소관 공공기관의 “2016년 경영실적 평가”에서 2015년 우수기관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경영평가에서는 △계량지표(경영전략, 업무효율, 재무예산성과, 계량관리업무비,총인건비 인상율, 주요사업부문)과 △비계량지표(리더쉽, 책임경영.조직 및 인사관리 보수 및 복리후생관리 주요사업지표)로 나누어 분석 평가됐다.

2016년 평가의 계량지표부문에서 오송재단은 전체 평가대상 공공기관 중 96.2점을 받아 최고득점 기관으로 평가받았으며, 특히 업무효율부문에서는 만점(滿點)을 받아 최상위기관으로 평가 받는 기염을 토했다.  계량지표의 전체 기관 평균은 88.8점 이었으며, 업무효율부문에서는 74.9점이었다.

다만, 비계량지표 부문에서는 핵심가치와 전략목표의 연계성을 보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했지만, 약간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재정적인 지원 측면의 어려움에 따라, 기관의 역할이 모호해 지면서 미션과 비전을 정립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으로 판단돼 전략적 균형점을 찾아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평가단은 당부했다.

선경 이사장은 “재단이 설립 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2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단의 발전과 성과창출, 기업지원 성공사례 등을 증대하여, 대한민국의 차세대 먹거리 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하겠다, 그동안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해준 임직원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송재단은 충북 오송의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를 관리하는 주체로서, 2007년 정부에서 의료산업을 국가의 미래 먹거리산업을 선도할 첨단사업이자 신성장 동력이 될 산업으로 규정하고 이를 발전 시킬 핵심 추진체로 설립됐으며 최근 재단 성장기를 맞아 활발한 가동과 함께 기업지원 성과 성공 사례들을 쏟아내고 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