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해외 의료기기
필립스, 병원그룹 환자 모니터링 제휴3개 병원에 인텔리뷰 가디언 솔루션 도입

레이크랜드 헬스

인텔리뷰 가디언 솔루션

 필립스가 병원 그룹과 환자 모니터링 제휴를 체결했다. 미국 레이크랜드 헬스는 3개 병원에 대해 필립스의 인텔리뷰 가디언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인텔리뷰 가디언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및 지능적 임상 결정 알고리즘으로 환자의 생체 신호를 정확하게 취득하고 그 데이터를 끊임없이 전자건강기록(EHR)에 통합시키면서 인간의 실수를 줄여주고 시간을 절약해 준다.

 특히 조기 경고 점수 시스템을 통해 심박, 호흡률 등 환자의 생체 징후를 자주 모니터링함으로써 패혈증, 심장정지, 호흡부전 등 위험한 상태에 놓일 수 있는 환자의 미묘한 변화를 즉시 포착해 악화 수 시간 전에 미리 알려줌으로써 병원 직원들이 환자의 악화에 조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레이크랜드 헬스는 작년 중반 필립스의 환자 모니터링 기술을 처음으로 사용한 뒤로 의료진의 신속한 반응을 통해 환자들 가운데서 심장 및 호흡 정지가 약 56%까지 감소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의료 기록 절차를 단순화함으로써 한정된 인력으로도 작업 흐름의 효율을 증진시킬 수 있었다.

 인텔리뷰 가디언 솔루션의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은 작년 말 유럽에서, 올 초 미국에서 승인을 받았으며 가디언 기술과 연결된 1회용 부착 웨어러블 패치 센서를 통해 건강 데이터를 무선으로 전송시킬 수 있다.

김자연 기자  natur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