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깔라만시' 출시다이어트·건강에 좋은 열대과일 '깔라만시' 열풍 반영…음용식초 제품

 CJ제일제당이 100% 과일발효 음용식초인 '쁘띠첼 미초 깔라만시'를 출시했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열대과일 '깔라만시'를 발효해 만든 음용식초 제품이다.

CJ제일제당_쁘띠첼 미초 깔라만시

 '깔라만시'는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동남아 지역의 열대과일로, '쁘띠첼 미초 깔라만시'는 1병에 '깔라만시' 60개가 들어있다. CJ제일제당은 '깔라만시'가 디톡스에 탁월한 과일로 알려져 있고, '식초'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이번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빅데이터를 통해 '깔라만시'와 '깔라만시 음료' 시장에 대한 가능성도 확인했다. 올해 1월부터 포탈사이트에서 '깔라만시' 검색 건수를 살펴본 결과, 월 평균 30%씩 검색량이 증가해 지난 6월, 40만 건을 넘어섰다. 연관 검색어를 통해 소비형태는 과일 자체를 먹는 것보다 원액을 물에 희석해서 마시는 경향이 뚜렷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쁘띠첼 미초 깔라만시'는 취향에 따라 물과 탄산수에 희석해 음료로 마시거나, 우유에 타서 요구르트로도 즐길 수 있다.

 홍지연 CJ제일제당 쁘띠첼 담당 과장은 "'쁘띠첼 미초 깔라만시'는 깔라만시만을 발효해 만든 100% 과일 발효초로, 과일 맛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출시해 음용식초 시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쁘띠첼 미초 깔라만시'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며, 9

00ml 기준 1만300원이다.

홍성익 기자  hongs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