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정화…수면팩부터 셀프케어 가능 '뷰티 디바이스'까지

푹푹 찌는 듯한 여름의 무더위가 한창이다. 폭염주의보가 일상이 된 날씨는 땀을 비롯해 피지 및 각종 노폐물의 분비를 더욱 활발하게 한다. 이와 동시에 따가운 여름 볕에 노출된 피부는 그을리고, 수분을 빼앗겨 쉽게 건조해진다.

또한 무덥고 습한 외부와는 반대로 실내는 에어컨으로 인해 서늘하고 건조한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피부는 극심한 실내외 환경 변화를 겪게 된다. 이렇게 혹사당한 피부는 쉽게 푸석해지고 생기를 잃어버리는 것이다.

그렇다면 여름철 더위에 지친 피부를 맑게 가꾸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 피부를 맑게 정화해주는 수면팩부터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까지, 피부에 힐링을 선사하는 뷰티 아이템을 살펴본다.

여름철, 맑은 피부 위한 힐링 뷰티 아이템

◇더위에 혹사당한 피부를 맑고 청아하게…설화수 설안팩

낮 동안 더위에 지친 피부에 휴식을 선물해보자. 설화수 설안팩은 따가운 여름볕에 그을리고 칙칙해진 피부에 옥의 힘으로 맑은 생기를 더해줄 것이다. 자기 전 얼굴에 도포하고 다음 날 씻어내는 타입으로 이것저것 바르기 귀찮은 여름철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설화수 '설안팩(80ml/8만5000원 대)'은 수천 년 응축된 대지의 힘을 담고 있는 정화의 보석, '옥'의 기운을 전해 피부를 밤사이 맑고 청아하게 가꿔주는 수면팩이다. 설화수는 옥의 효능을 피부로 전달하는 설화수만의 제이드스피어™(Jadesphere™) 기술을 적용했다.

제이드스피어™로 거듭난 옥의 에너지와 피부 활성 성분은 밤사이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피부에 쌓인 노폐물은 아침 세안과 함께 피부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 설안팩의 피부 친화적인 텍스처는 피부 표면에 숨 쉬는 보호막을 형성해 편안함을 선사하며, 깊은 숲 속을 거니는 듯한 상쾌하고 청량한 향은 사용하는 이의 마음까지 정화해준다.

◇탄력 넘치는 촉촉한 물광 더하기…헤라 히아루로닉 앰플

에어컨으로 건조해진 실내에 수분을 빼앗긴 피부에 촉촉한 물광을 더해보자. 헤라 수분 앰플은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에 생기를 더해준다.

헤라 '히아루로닉 앰플(30ml/6만원 대)'은 수분 자석 히아루론산의 보습과 함께 촉촉한 물광 효과를 전하는 수분 앰플이다.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에 해당되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강력한 보습 효과로, '수분 자석'이라 불리우는 히아루론산을 듬뿍 담았다. 히아루론산은 우리 피부에 실제 존재하는 물질이기도 하며, 함수성이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히아루론산이 함유돼 투명하고 탱글탱글한 내용물이 피부에 쫀쫀하게 흡수되며, 흡수 후에는 탄력 넘치는 촉촉한 물광 효과를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철에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쉽게 즐기는 셀프 에스테틱…메이크온 스킨 라이트 테라피

보다 다방면으로 피부의 컨디션을 높이고 싶다면 뷰티 디바이스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홈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메이크온의 '스킨 라이트 테라피(충전기 포함 15만원 대)'는 에스테틱에서나 받던 라이트 테라피를 집에서 매일 관리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의 기기에 담았다. 하루 3분, 피부를 변화시키는 홈케어 디바이스로 블루, 옐로, 레드 등 총 3가지 빛의 파장으로 보습과 톤업, 탄력까지 완벽한 홈케어가 가능하다. 기기의 미세전류가 피부 에너지를 리드미컬하게 깨워 함께 바르는 제품의 흡수까지 돕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