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 휴가철 시작…간편하고 효과 좋은 마스크팩  챙겨

워터프루프 제품·빠르게 연출 가능한 멀티 아이템 필수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다. 최근 욜로(YOLO) 열풍으로 자신만의 멋진 휴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름 휴가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화장품의 경우 휴가 시즌에는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 가지 활용 가능한 멀티 제품들이나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제품들이 인기다. 그런데 최근 연일 30도가 넘는 폭염에 더위를 식히기 위해 휴가지에서 물놀이는 즐기는 욜로족이 늘어나면서 지친 피부를 즉각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욜로족들의 경우 뜨거운 태양과 잦은 물놀이로 지친 피부를 바로 케어해 피부가 상하지 않게 신경쓰기 때문이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욜로족을 겨냥해 휴가지에 간편하게 들고 떠날 수 있는 실속 만점 뷰티 아이템들을 활발히 내놓고 있다.

싱싱 비타 젤리 마스크 4종

◇ 뜨거운 태양과 물놀이에 지친 피부, 마스크팩 한 장으로 진정 및 보습 케어

에스디생명공학의 SNP화장품은 여름철 지친 피부에 싱싱한 비타민을 충전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싱싱 비타 젤리 마스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비타민 콤플렉스가 농축된 젤리 제형의 마스크로 피부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풍부하게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농축된 비타민 성분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스며들어 뜨거운 태양 및 물놀이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효과적이다. 앰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마스크팩을 한 얼굴에 덧바르거나 팔이나 다리 등 몸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퉁퉁 부은 얼굴의 붓기를 빼주는 '스텝솔루션 쿨 테크 2스텝 마스크'를 출시했다. 사용 시 즉각적으로 냉각시켜주는 쿨팩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마스크팩으로 페이스 마스크로 얼굴 전체의 온도를 낮춰준 후 아이 마스크로 얼굴 중 가장 잘 붓는 눈가를 한번 더 케어해주는 2스텝 마스크다. 9가지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9무(無) 시스템'을 적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휴양지 메이크업은 멀티 기능성 제품으로 빠르고 화사하게 연출

겔랑은 볼과 입술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촉촉한 젤 타입의 립치크 틴트 '라 쁘띠 로브 느와르 립치크 틴트'를 선보였다. 바를수록 선명해지는 젤 타입으로 출시돼 볼과 입술에 탱탱하고 촉촉한 볼륨감을 선사한다. 얼굴에 바르면 피부의 pH농도에 따라 옅은 핑크에서 선명한 핑크까지 다양한 컬러로 연출도 가능하다.

이니스프리의 '퍼펙트 UV프로텍션 쿠션'은 자외선 차단과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로 여름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며 프라이머 기능도 있어 매끈하게 피부를 정돈시켜준다. 제주 생녹차수가 함유돼 바르는 즉시 수분을 채워주고 가볍게 마무리할 수 있어 덧발라도 끈적임이 없다.

◇ 물놀이로 무더위를 식히고 싶다면 워터프루프 아이템으로 굴욕없게

제이에스티나 뷰티가 출시한 '주얼 디파인 라스팅 리퀴드 라이너'는 깔끔하고 선명하게 그려지는 브러쉬 타입의 아이라이너다. 슬라이딩 리퀴드 텍스처로 처음부터 끝까지 끊김 없이 한번에 드로잉이 가능해 초보자도 손 쉽게 섬세하고 날렵한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물, 눈물, 땀, 유분에 강한 멂티프루프 기능으로 오랜 시간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가 유지된다.

에스쁘아가 선보인 '얼티밋 페더 불륨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물과 땀에도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컬러 마스카라다. 바를수록 한 올 한 올 쌓이는 깃털 볼륨 효과로 처지거나 번짐 없이 C컬 속눈썹을 완성해준다. 기존 마스카라에 비해 5배 빠른 건조와 세팅 속도를 자랑해 고온 다습한 휴양지에서도 처짐이나 번짐없이 유지된다.

어반디케이의 '바이스 리퀴드 립스틱'은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발색과 지속력을 선사하는 워터프루프 립 타투다.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매트하게 마무리가 되는 것이 특징이며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물놀이 시에도 컬러가 묻어나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된다. 제품을 바른 뒤 완전히 마를 수 있도록 10초의 시간을 가지면 지속력이 배가된다. 뉴트럴 컬러부터 대담한 포인트 컬러까지 총 20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