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 교수)이 간이식 1,000례를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오는 6월 3일(토) 오전 9시 본관 지하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서울성모병원은 1993년 첫 간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한 이후 지난 4월 간이식 1,000례를 달성했다.

심포지엄은 대한이식학회와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간담췌암센터가 중심이돼 진행하며 국내 유수의 간이식 센터 전문가들의 강연과 서울성모병원을 비롯한 가톨릭대학교 부속병원들의 간이식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특히, 간이식 1차부터 1,000례를 이룩하기 까지 한결같이 함께 한 간담췌외과 김동구 교수에 대한 감사패 증정과 간이식으로 새 삶을 살아가고 있는 환우들을 대표해 환우회 임원들도 함께한다.

이번에 진행 될 심포지엄의 프로그램은 ▲Transplantation immunology & basic research ▲CMC 간이식의 현황 ▲Step into the future of liver cancer research ▲Hot issues in liver transplantation (non-malignant disease) (I) ▲Hot issues in liver transplantation (malignant disease) (II) ▲Trends in clinical and translational research on liver cancer 라는 주제의 6가지 세션으로 구성되며, 서울성모병원 간이식 1,000례 보고와 간이식의 최신 연구 트렌드, 간암 및 치료 기전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을 소개한다.

승기배 서울성모병원장은 “이번 간이식 1,000례 기념 심포지엄을 통해 간이식 분야가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간이식이 필요한 환자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찾고, 우수한 진료와 수술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