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황사가 이슈가 되면서 클렌징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저자극 클렌징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유해 물질로 인해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서는 저자극 성분의 세안제로 꼼꼼히 클렌징하고, 보습에도 신경 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뷰티 업계에서는 각종 저자극 클렌징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미셀라 클렌징 워터부터 한 번의 펌핑만으로 풍성한 오일 거품을 만들어내는 오일 휩 제품까지 다양한 저자극 클렌징 제품들은 무엇이 있을까?

에뛰드하우스의 ‘몬스터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몬스터 미셀 입자가 피부에 닿는 순간 메이크업 노폐물만 선택적으로 흡착하여 립과 아이, 페이스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지워주는 강력한 클렌징 워터 제품이다. 특히,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700ml 대용량으로 용량 걱정 없이 화장솜에 제품을 넉넉하게 적셔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미셀라 클렌징’ 원리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미셀라 클렌징’에서 ‘미셀라’란 친유성 부분과 친수성 부분으로 이루어진 미셀 입자의 모임을 뜻한다. ‘몬스터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미셀 입자의 친유성 부분이 메이크업 노폐물을 흡착하고 친수성 부분이 노폐물을 피부로부터 깔끔하게 제거하여 산뜻한 마무리감을 부여해준다.

이뿐만 아니라 이 제품에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동물성원료, 실리콘 오일, 설페이트계면활성제, 합성색소 등 아홉 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알로에, 그린티, 대나무가 들어 있는 그린 파워 콤플렉스가 메이크업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라로슈포제는 메이크업 잔여물, 미세먼지 등을 깨끗하게 세안해주는 ‘미셀라 클렌징워터 울트라’를 출시했다. ‘미셀라 클렌징워터 울트라’는 강력하게 노폐물을 흡착하는 라로슈포제만의 글리코(GLYCO) 미셀라워터 기술력으로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피부에 달라 붙은 불순물을 여러 번 문지르지 않고도 깔끔하게 세안해준다.

또한 라로슈포제 온천수 성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즉각 진정시켜 주고, 풍부한 미네랄을 공급해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준다.

‘미셀라 클렌징워터 울트라’는 민감성 혹은 일반 피부를 위한 타입과 극민감성과 건성 피부를 위한 타입으로 구성되었다. 사용법은 클렌징 단계에서 솜 한 장에 적당량의 제품을 적신 뒤 얼굴 전체의 메이크업 잔여물을 부드럽게 닦아주면 된다. 2차 세안 없이도 산뜻하게 클렌징을 마무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몽드는 민감한 피부를 케어해주는 ‘퓨어 센서티브’ 라인을 출시했다. 마몽드 ‘퓨어 센서티브’ 라인은 타고난 면역력 자체가 약한 선천적 민감성 피부뿐만이 아닌, 외부 요인에 의해 후천적, 일시적으로 민감해진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퓨어 센서티브’ 라인의 주요 원료인 캐모마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진정시켜주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 마몽드는 이러한 캐모마일을 ‘4중 여과 공법’으로 정제하여 맑은 유효 성분만을 추출하여 담았다. 또한 보습 및 피부 장벽 강화를 통하여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는 D-판테놀이 함유되었다.

특히 ‘퓨어 센서티브 클렌징 리퀴드’는 외부의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제거해주고 민감한 피부를 정돈 해주는 클렌징 제품으로 연약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센카는 메이크업을 완벽히 제거하면서 피부 속 수분은 지켜주는 클렌징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센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워터 타입의 클렌저 '센카 퍼펙트 워터 클렌징'과 한번의 펌핑만으로도 풍성한 오일 거품을 만들어 내는 '센카 퍼펙트 오일 휩'이다.

저자극 워터 클렌저 '센카 퍼펙트 워터 클렌징'은 미셀라 워터가 함유되어 모공 속 노폐물은 물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자극 없이 깨끗하게 클렌징해 준다. 메이크업은 지워주고 수분은 촉촉하게 남겨주는 저자극 클렌저이며, 별도의 물세안이 필요 없이 마무리할 수 있다. '센카 퍼펙트 오일 휩'은 오일 클렌징 성분이 함유되어 파운데이션과 마스카라까지 깔끔하게 녹여준다. 오일 거품이 피부 표면을 감싸주기 때문에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퍼펙트 워터 클렌징’와 ‘퍼펙트 오일 휩’ 모두 클렌징 후에도 피부의 수분장벽을 보호해주는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 보습성분이 들어있으며, 은은한 프레시 플로럴 향이 세안하는 내내 상쾌함을 느끼게 해준다.

로레알파리는 착한 저자극 클렌징 워터 '미셀라 워터' 250ml 소용량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로레알파리 '미셀라 워터'는 노폐물을 자석처럼 끌어당기는 '미셀라 기술'로 피부 자극 없는 클렌징이 가능하다. '미셀 입자'가 피부에 닿는 순간 노폐물을 끌어당겨 문지르지 않아도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쉽게 제거해줘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미셀라 워터'는 두 종류로 출시되어 피부 타입이나 선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미셀라 워터 클리어'는 8가지 최소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피부 진정을 돕고 편안함을 선사한다.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타입으로 중지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미셀라 워터 모이스트'는 프렌치 로즈워터 성분으로 수분력을 강화한 촉촉한 타입으로 건조한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