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홍보관 운영-네트워킹 리셉션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7(BIO KOREA 2017)'에서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성과확산을 위한 성과 홍보관 운영 및 네트워킹 리셉션을 연다.

12일 진흥원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2015년부터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시장에서 국내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 부처 공동으로 3년간 약 400억 원을 투자해 바이오제약 연구개발(R&D)에 지원하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메디포스트, 신라젠, 제넥신, 코오롱생명과학 등이 이 개발사업을 통해 R&D 지원을 받고 있으며, 가시화된 성과를 내고 있다. 실제로 △메디포스트: 관절염 치료제 호주·인도 등과 기술 수출 계약 △신라젠: 간암치료제 '펙사펙' 미국 FDA서 임상 3상 승인, 코스닥 상장 △제넥신: HPV 치료백신 글로벌 임상 2상 준비 중 △코오롱생명과학: 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 일본 미쓰비시다나베제약에 5000억원 기술 수출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성과 홍보관'은 이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4개 기업(메디포스트, 신라젠, 제넥신, 코오롱생명과학) 및 CoGIB(글로벌첨단바이오의약품 코디네이팅센터)과 통합 홍보관을 설치하고,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 성과 및 시장 동향과 기업별 연구개발△임상 진행 현황, 보유 기술 등을 홍보함으로써 국내외 참가 기업들 간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13일에는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재생의료 주제 컨퍼런스 및 국내외 투자자·바이어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류회(VC&CEO Night)도 개최한다. 첨단바이오의약품 뿐만 아니라 국내 바이오 기업의 수출·투자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된 자리로 이 행사에는 국내 주요 바이오 기업 및 해외 바이어, 국내외 투자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바이오 코리아 2017을 통해서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성과를 소개하고 국내외 기술 및 시장 동향 등 정보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향상과 기술이전 및 사업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향후 첨단바이오의약품 성과 홍보 및 세계 일류 바이오기업 육성 지원을 위해 ISCT(국제세포치료학회, 5.3∼6, 런던), BIO US 2017(6.19∼22, 미국), BIO Europe(11.6∼8, 독일) 등 다양한 국제 행사와 연계하여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업 성과 확산을 위한 홍보관 운영 및 해외 현지 기업과의 네트워킹 교류회 등 홍보지원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