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1천만원…'K-헬스케어 2017' 추천 등 혜택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바이오 분야 우수 사업모델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청년 창업의 촉진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제4회 바이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접수를 진행한다.

23일 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일반인, 또는 창업 2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개인별 또는 팀 지원 시 5명 이내로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제약 △화장품 △의료기기 △식품 △헬스케어 △뷰티 등 보건산업에 해당되는 모든 우수 아이디어가 포함된다.

우수 아이디어 선발은 서류심사를 거쳐 약 2∼3배수의 합격자를 선정하고 이후 발표평가를 통해 오는 4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결선 심사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결선 심사 및 시상에서는 선정된 7개 팀에게 총 1000만원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시제품 제작비용 등을 지원하는 진흥원의 'K-Healthcare Start-up 멤버십'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또한 수상순위에 따라 4개 부처(중소기업청,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국방부)가 합동으로 진행하는 '도전! K-스타트업 2017'의 지역예선인 중기청 주관 '대한민국 창업리그'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제4회 바이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29일까지 행사 홈페이지(http://biostartup.jobkorea.co.kr/Guide/Bio)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바이오허브TF팀(043-713-88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