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TPLUS 구축으로 초기단계부터 전략적 지원…데이터 기반 의료정보로 자문 정확성 높여

연세의료원이 국내 제약회사의 신약연구와 개발을 위한 맞춤형 자문서비스를 제공에 나섰다.

연세의료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는 자문 서비스 ‘SALTPLUS'

연세의료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가 제공하는 자문 서비스 'SALTPLUS'.

를 실시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SALTPLUS는 국내 제약회사가 신약연구나 개발을 위해 초기 단계부터 목표 질환에 대한 임상정보 및 연구자 자문을 적절하게 제공받지 못하는 상황을 돕기 위해 연세의료원의 풍부한 임상의료정보와 우수한 인적자원이 활용된 서비스다.

실제 센터는 SALTPLUS를 통해 연세의료원이 보유한 약 630만 건의 의료정보를 활용한 관심질환의 임상정보, 대학 및 병원 내 1천여명의 연구자 성과, 자문팀 구성을 통한 목표시장 분석 컨설팅, 임상개발전략 수립 및 초기임상개발 자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국내 제약회사들이 초기 연구 개발 단계부터 후보 물질과 목표 질환을 제대로 선정해 시간과 비용을 줄여 글로벌 제약회사와의 경쟁을 펼칠 수 있을 전망이다.

연세의료원 심재용 교수(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 과제책임자)는 “점점 더 치열해지는 신약연구개발 시장에서 다양한 질환의 환자를 연구·수행한 연구자의 성과 정보 활용은 물질 개발 단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제약회사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연세의료원 박민수 의과학연구처장 및 산학협력단장 또한 “대학병원이 단순 임상시험 실시기관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산학간의 공동연구를 실현할 수 있는 매개체로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담 운영 조직 코디네이팅센터를 구성해 자문 요청에 즉각적으 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연세의료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는 오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열리는 ‘BIO KOREA’에서 SALTPLUS의 정식 서비스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SCI-C 홈페이지(www.sci-c.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SALTPLUS 서비스의 내용 소개 중 일부.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