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원주연세의료원장에 이영희 교수 임명연세대 인사, 원주의과대학장에 이강현 교수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에 이영희 교수(재활의학과)가, 그리고 원주의과대학장에는 이강현 교수(응급의학과)가 임명됐다.(임기는 2년)

11일 연세대학교는 제4대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제20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에 원주의대 이영희 교수(재활의학과, 사진 왼쪽)와 제19대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장에 이강현 교수(응급의학과, 사진 오른쪽))를 2월1일자로 발령했다.

이영희 신임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은 1957년생으로 지난 1983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수련직을 거친 뒤 1990년부터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근무하면서 교육수련부장, 의료정보실장, 기획관리실장, 부원장과 원주의과대학 운동의학센터소장과 교무부학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이번에 의료원장 겸 병원장으로 보직 발령을 받았다.

이강현 신임 원주의과대학장은 1963년생으로 1989년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수련직을 거쳐 1997년부터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근무하면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장과 적정진료관리실장, 대외협력실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했다.

한편, 이번에 임명된 이영희 병원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 CMO(최고의료책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강현 학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에서 조직위원회 의무전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새로 임명된 두 기관장이 모두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