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구‧군 약사회 총회…심야당번약국 활성화 등 사업 확정

대구시 8개 구·군약사회는 최근 정기총회 열어 올해 중점 사업과 예산안을 확정했다. 사진은 달서구약사회 정기총회 장면.

[대구지사= 권재환] 대구시약사회 산하 8개 구·군약사회 2012년도 정기총회가 지난 8일 달서구약사회를 필두로 일제히 열렸다. 이번 총회에는 전영술 대구시약사회장을 비롯한 시약 임원과 구청장, 보건소장, 제약·도매업체 대표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기념식을 통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과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올해 중점 사업으로는 △심야 당번약국 활성화 △대민지원 확대 △약국 내 정화사업 등 사업계획을 마련하고 일반약 원외판매 등의 사회적 욕구를 안전성 차원에서 심도있게 다루어 나가기로 했다. 다음은 대구시 8개 구·군약사회 정기총회 소식.


■ 달서구약사회= 달서구약사회(회장 이창희)는 최근 알리앙스예식장 다이아몬드홀에서 내빈 및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일반의약품 슈퍼판매와 관련 '의약품 오남용을 부추기는 국민 건강권에 중대한 위협'으로 간주하고 적극 대응키로 했으며, 올해 중점사업으로 △심야 당번약국 활성화 △대민지원 확대 △약국 내 정화사업 등의 사업계획안을 수립하고 올해 예산안은 초도이사회로 일임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이웃돕기 성금 전달과 함께 이영환(서대구수약국)회원에게 대구시약사회장 표창장을, 윤지영(달서구보건소)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 남구약사회= 남구약사회(회장 이한길) '제31차 정기총회'가 최근 팔래스호텔에서 내빈 및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총회는 또한 일반의약품 슈퍼판매와 관련, 의약품 오남용을 부추기는 국민의 건강권에 중대한 위협이 되는 만큼 적극 대응키로 했으며, 올해 중점 사업으로 △심야 당번약국 활성화 △대민지원 확대 △약국 내 정화사업 등 사업계획과 4400만원의 올해 예산을 확정했다.

또한 총회에서는 이웃돕기 성금 전달과 올해 수상자인 강정심(신세안약국) 회원에게 대구시약사회장 표창장을 전달했다.

■ 북구약사회= 북구약사회(회장 금병미) '제31차 정기총회'가 최근 호텔인터불고엑스코에서 내빈․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총회에서는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구청장에게 전달했으며, 남석호(형우당약국)회원에게 대구시약사회장 표창패를, 약사법 반대 서명안 최다 제출자인 김헌곤(대학약국) 회원과 카페활성화 상을 획득한 9반에 각각 특별상을 수여했다.

총회는 또한 일반의약품 슈퍼판매와 관련, 현재 논의가 진행되는 중대한 사안인 만큼 관심을 갖고 대응키로 하고, 올해 중점 사업으로 △심야 당번약국 활성화 △대민지원 확대 △약국 내 정화사업 등의 사업계획에 따른 3800만원의 올해 예산안을 확정했다.


■ 동구약사회= 동구약사회(회장 우창우) '제31차 정기총회'가 최근 제이스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내빈․회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총회에서는 불우 이웃돕기 성금을 구청장에게 전달하고, △조선주(하나로약국)회원에게 대구시약사회장 표창패를, 이곡지(동구보건소)씨 등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총회에서는 또한 국민 불편해소 실행위원회를 적극 가동키로 하는 한편, 올해 중점 사업으로 △심야 당번약국 활성화 △대민지원 확대 △약국 내 정화사업 등 사업계획을 했으며, 이에 따른 올해 예산 3000만원을 확정했다.

■ 중구약사회= 중구약사회(회장 방영준) '제31차 정기총회'가 최근 진석타워 2층 웨딩홀에서 내빈 및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총회에서는 또한 일반의약품 슈퍼판매와 관련, 적극 대응키로 했으며, 올해 중점 사업으로 △심야 당번약국 활성화 △대민지원 확대 △약국 내 정화사업 등 사업계획을 마련하고이에 따른 올해 예산안 2000만원을 확정했다.

또한 총회에서는 이웃돕기 성금 전달에 이어 이영아(맑은미소약국) 회원에게 대구시약사회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 달성군약사회= 달성군약사회(회장 이기동) '제17차 정기총회'가 최근 세인트웨스튼호텔에서 내빈 및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총회에서는 이웃돕기 성금 전달과 함께 정성용(정이있는정약국) 회원에게 대구시약사회장 표창장을, 반명화(달성군보건소)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총회는 또한 엄덕현 회원과 박경태 회원에게 각각 보건이사와 정보통신이사를 선임한 임원 보선을 보고하고, 올해 중점 사업으로 △심야 당번약국 활성화 △대민지원 확대 △약국 내 정화사업 등 사업계획과 올해 예산 2800만원을 확정했다.

■ 수성구약사회= 수성구약사회(회장 성낙신)는 최근 그랜드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내빈과 회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가요와 마술 공연에 이어 이웃돕기 성금 전달과 함께 안진열(사랑온누리약국) 회원에게 대구시약사회장 표창장을, 홍보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자문위원인 오석진 원로에게 회장 공로패를 수여했다.

총회는 올해 중점 사업으로 △심야 당번약국 활성화 △대민지원 확대 △약국 내 정화사업 등 사업계획에 따른 올해 예산 4100만원을 확정했다.

■ 서구약사회= 서구약사회(회장 정영민) '제31차 정기총회'가 최근 대구호텔 하모니홀에서 내빈 및 회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가요와 마술 공연에 이어서 구청에서 선발한 장학생 장학금 전달과 함께 이승재(국도약국) 회원에게 대구시약사회장 표창장을, 전증술(서구보건소)씨 등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총회에서는 또한 올해 중점 사업으로 △심야 당번약국 활성화 △대민지원 확대 △약국 내 정화사업 등의 사업계획안에 의한 3100만원의 예산안을 확정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