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연구원, 25일 연수세미나 개최

한국병원경영연구원(원장 이철희)은 오는 25일 오후 1시 마포 대한병원협회 대회의실에서 전국 병원을 대상으로 ‘국내병원의 외국환자 진료와 해외진출’이란 주제로 제43차 연수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들어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외국 환자들의 국내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정부 역시 미래핵심사업의 하나로 국내의료관광 활성화와 병원의 해외진출 산업을 지원하는 정책을 내놓고 있어 외국환자 진료와 해외진출은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 병원들 역시 경영다각화와 해외의료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으나 국내의료관광을 위한 콘텐츠 부족과 언어의 장벽 등으로 인해 아직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고 있으며 병원들의 해외 진출 역시 성공적으로 뿌리내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외국환자 진료와 해외진출병원들의 사례를 통해 실패와 성공의 교훈들을 공유하고 국내병원들이 의료관광과 해외진출에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들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선 ▲국내병원의 외국환자진료와 해외진출현황(한국병원경영연구원 이용균 실장) ▲연세의료원 국제의료협력 활성화 사례(세브란스병원 이인표 팀장)▲ 중소병원의 외국진료사례 분석(청심국제병원 강흥림 국제부장) ▲ 의료관광 해외시장 마케팅 분석(한국관광공사 진수남 단장) 등에 대한 강연이 마련되어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연수세미나 접수는 한국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hm.re.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연구지원실(전화: 02-705-92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