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농수산방송^韓通^라이텔과 전략적 제휴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사장 송운한)이 최근들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각종 인터넷과 위성방송 등 신 유통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을 꾀하고 있어 관심을 사고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8일 서울 사옥에서 (주)한국농수산 방송(대표 이길재)과 인터넷 및 케이블, 위성 방송 사업 분야의 전략적 제휴와 협조체제를 위한 업무 제휴 협정식을 가졌다.

뿐만아니라 코리아나는 이미 최근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며 각광받고 있는 e 비지니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한국통신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그리고 하이텔과 삼성생명보험과 상호 매출 확대는 물론 각사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모아 앞으로 홍보활동의 지원을 비롯한 전략적 마케팅 제휴를 맺는 등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유통분야에 활발한 진출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밖에도 코리아나는 온라인 비지니스 강화를 위해 코리아나 홈페이지 안에 미용과 관련된 컨텐츠외에 전자상가래 운영을 비롯한 다양한 컨텐츠와 이벤트를 실시해 네티즌을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업무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코리아나와 (주)한국농수산방송은 이번 업무제휴 협정을 계기로 온 -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함에 따라 앞으로 양사의 매출 증대와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주)한국농수산방송은 지난 3월 31일 홈쇼핑 방송 사업권을 획득한 업체로 농수산전문 TV 홈쇼핑 방송을 하는 업체로 오는 11월부터 본격적으로 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한상익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