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포지엄, Core Review, 연수강좌, 특강, 세미나, 워


불우이웃돕기 위한 건강달리기 대회도 함께 진행

대한가정의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학회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흘간 제주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국민과 함께 하는 가정의학]을 표방한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학회 창립 22년만에 처음으로 제주에서 열린 대회였으며 이와 더불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건강달리기 대회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Plenary Session, 크숍, 연구회모임 등으로 나뉘어 열렸으며 각 프로그램 별로 다양한 세부 주제를 가지고 학술대회를 진행했다.

심포지엄은 [항고혈압제의 실제 처방사례](오동주 고려의대), [남성형 탈모증](이원수 연세의대), [일차의료에서 흔한 기능성 소화불량](원장원 경희의대) 등이 발표됐으며 Bjorn Richelson 박사(Aarthus Univ, Denmark)의 [Management of obesity including Xenical for GPs] 강연은 위성심포지엄으로 열렸다.

Core Review에서는 두통, 체중감소, 부종, 실신 등 다양한 증산에 대한 표준처방 및 접근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금연의 약물요법](김성원 인제의대), [음주문제 환자의 관리](김종성 충남의대), 등의 내용이 연수강좌를 통해 발표됐으며 이종구 복지부 방역과장의 [생물테러의 현황과 정부대책 방향] 등 다양한 특강도 강연됐다.

아울러 내시경 연구회 모임, 비만연구회 모임 등의 연구회 모임 활동도 활발히 진행됐으며 둘째날 열린 한국로슈에서 후원한 건강달리기 대회는 학술대회에 참석한 의사들을 포함해 제주 도민, 관광객들이 참가해 참가자 수 및 달린 거리에 따라 기금이 조성돼 가정의학회 명의로 불우한 이웃에게 기탁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