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MBA 학내벤처 ‘한양헬스케어팀’공저

국내 의료관광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서적 ‘한국의료관광의 미래’가 출간됐다.(도서출판 청람/저자:조찬호,이경원,유해원,이철환 공저)

'한국의료관광의 미래' 표지
한양대학교 글로벌경영전문대학원(MBA) (주)한양헬스케어 팀이 저술한 『한국 의료관광의 미래』는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진행되고 있는 의료관광에 대한 사례들과 해외사례, 그리고 향후 국내 의료관광의 진행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책이다.

2009년 의료법 개정안 통과이후 해외환자를 유치하는 의료관광은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이자 국가 이미지를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사회적인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의료관광에 대한 후발 주자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경쟁국에 대한 우위를 점유하기 위해서 필요한 세계 의료관광 시장의 정세 파악, 우리나라 의료 자원의 효과적인 활용 방안 등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우리나라 의료관광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요인을 파악하는 SWOT 분석을 통해 의료관광 활성화 추진전략을 구체적 단계별로 수립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

주요 구성 테마는 의료관광의 개념 및 구조 / 해외 의료관광의 사례 / 한국 의료산업의 전반적인 현황 / U-헬스케어 산업, 고령화 사회 및 해외 의료관광의 핵심테마 / 해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계방안 / 의료관광 사례 – 서울대학교 병원 LA Office 등이다.(문의 : 도서출판 청람 02-3272-2601)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