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보와 광고컷 등 다양한 정보제공
간판 화장품기업인 ㈜아모레퍼
▲ 스마트폰 어플 서비스 |
헤어케어 브랜드 ‘미쟝센’은 최신 헤어스타일 트렌드를 제안하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퍼스널라이즈드 스타일리쉬’를 선보였는데 이를 통해 트렌드 세터인 신민아와 이용우가 연출한 헤어스타일 화보와 메이킹 필름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헤어 스타일링 연출법과 관련 제품 정보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는 잡지 광고나 웹사이트(laneige.co.kr)에서 제품 정보를 불러오는 ‘QR코드’(Quick response code)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qrooqroo’를 다운로드 받아 라네즈 광고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라네즈 화이트플러스 리뉴’‘라네즈 옴므 선 BB로션’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QR코드란 흑백 격자 무늬 패턴의 2차원 바코드로,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코드로 해당 제품은 ‘라네즈 화이트플러스리뉴’와 ‘라네즈 옴므 선BB로션’으로,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동영상 콘텐츠, 광고컷, 브랜드 홈페이지 연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어 유용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김구열 팀장은 스마트폰의 시대가 열리면서 소비자들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의 정보과 컨텐츠를 보고자하는 니즈가 커지고 있다면서 미쟝센의 어플리케이션과 라네즈의 QR코드 서비스를 시작으로 뷰티 트렌드 뿐 아니라 뉴미디어와 마케팅 트렌드까지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영진 기자
yjyoon@bo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