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에스테틱K 1기 졸업생 배출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한국콜마가 개설한 교육기

▲ 코스메틱마스터- 에스테틱K 아카데미 1기로 졸업한 코스메틱마스터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관인 에스테틱K 아카데미는 ‘코스메틱 마스터’ 교육 과정의 첫 졸업생 10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졸업식과 함께 화장품 연구 개발 및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화장품 개발 과정을 이론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제 현장에서 이뤄지는 과정을 직접 느끼고 체험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콜마 연구소에서의 화장품 연구 개발 프로세스와 공장의 화장품 생산 공정 등을 견학하며 이론에서만 배워왔던 내용들을 실제로 체험하며 이론과 실제를 꼼꼼히 점검했고 때로는 놀라움을 나타내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졸업생 중 백경미씨는 한국 최초의 코스메틱 마스터 1기라는 자부심을 갖고 화장품 전문가로서의 발전에 매진하겠다며 교육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스테틱K 아카데미는 우수한 교육시설과 실력 높은 강사진 구성을 강화함은 물론 졸업한 동문을 위한 지원도 계속 확대하기로 했는데 동문을 위한 세미나 및 특강 진행은 물론 한국콜마 취업 시 특별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에스테틱 K 아카데미 팀블로그 및 동문들 만의 커뮤니티를 운영해 에스테틱 K 동문들이 졸업 이후에도 진로나 그들의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유용한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