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조합 기술마케팅 아카데미 개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조의환)이 국내 제약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해 제3기 기술 마케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 마케팅 아카데미는 오는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도며 이번 교육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지식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나아가 향후 기술마케팅 아카데미 이수자들을 중심으로 하여 한국 Pharma Licensing Community를 구성함으로써 미국, 유럽, 일본 등의 해외 라이센싱 담당 Senior Executives와의 정기적인 교류뿐만 아니라 사업개발의 기회를 제공 할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제약기업, 바이오테크기업: 사업전략, 라이센싱, 사업개발, 연구·개발기획, 재무회계 담당자, 계약, 공동연구, 산·학협력·전략적 제휴 등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 대학, 출연연구기관, 자기개발 및 네트워크 구축을 희망자 등이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한국 제약산업의 다가오는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효과적으로 글로벌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기술혁신과 글로벌비즈니스 창출이 핵심대안"이라며 "기술마케팅 아카데미 이수자들을 중심으로 하여 한국제약 라이센싱 커뮤니티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 접수기간은 내달 11일 까지며, 연구조합 홈페이지(www. kdra.or.kr)에서 교육참가 신청서 작성 후 팩스(02-525-3109), 이메일(hrjeong@kdra.or.kr) 전송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문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개발진흥실(조헌제 실장, 정혜림 사원, 525-310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