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 핑크중심 색조에 오렌지 가미 특징

올 봄 메이크업 색조 패턴으로 핑크와 오렌지가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이상기후로 인해 따뜻한 날씨가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등 봄이 일찍 찾아올 것으로 보여 예년보다 화장품사의 봄 패턴 발표 역시 1~2주일 정도 빠르게 나타났다.

또한 올 메이크업 특징으로 매년 중심색조가 돼 온 핑크에다 새로 오렌지색이 가미되어 두가지 색조가 주력이 될 것으로 업계는 예측하고 있다.

각 화장품사의 색조 성향을 보면 먼저 태평양은 화사한 핑크컬러와 오렌지색 립스틱, 아이새도 등이 봄 화장품의 주류를 이룰 것으로 보고 어두운 겨울 분위기를 탈피하기 위해 투명한 누드 메이크업과 펄 파우더를 사용한 옅은 색조화장을 지향하고 있다.

따라서 태평양이 선보일 올 봄 메이크업 패턴은 라네즈의 메이크업 패턴 '해피칵테일'로서 오렌지색상의 입술에 그린 아이새도로 포인트를 준 화장법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신제품으로 광택이 나는 립글로스와 색상 지속력이 뛰어난 두 가지 질감의 립스틱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밝은 색상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이용해 피부를 밝게 표현하는 것이 봄 화장의 포인트라는 컨셉을 세워 대표적 색조브랜드인 라끄베르에서 복숭아 빛이 감도는 핑크톤과 오렌지를 주력색상으로 내세웠다. 또한 청순한 눈매 연출을 위해서는 단일 색조의 조화를 노려 엷은 핑크에 촉촉한 핑크 립스틱을 바르는 메이크업도 제시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오렌지 윙크와 핑크 프로포즈를 봄 테마로 정하고 엷은 핑크컬러의 눈 화장과 입술화장을 주력으로 선보였다.

이에 따라 이미지별 차별성을 부과해 로맨틱한 이미지를 강조하려면 핑크톤의 화장을, 도발적이고 깜찍한 화장으로는 오렌지 색 연출을 권하고 있다.

라미화장품은 일상의 풍요로움 속에서 부드러운 감성을 자극하는 그린과 오렌지의 조화로 오렌지무스와 신선함과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블루그린의 베이지 무스를 각각 봄 패턴으로 선보였다.

따라서 눈 화장은 지오 그린과 블랙의 색조를, 입술화장은 오렌지브라운의 립라이너와 지오 소프트 오렌지무스 립스틱을 각각 사용해 마무리한다.

이밖에 나드리화장품은 예년과 같이 핑크를 주력으로 하고 있고 한국화장품 역시 노랑, 그린의 아이새도와 핑크색상의 립스틱을 사용한 핑크빛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