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회장 한상태박사 등 임원진 선출

한국원격진료협회 창립총회 성료

최근 원격진료에 대한 종합병원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이에 대한 학술활동과 저변확대를 위한 협회가 창립돼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한국원격진료협회는 지난 11일 오후 2시 서울 메리어트호텔 3층 미팅룸에서 [창립총회 행사]를 개최하고 초대회장에 한상태박사(WHO 서태평양 명예사무처장)를 추대하고 국민의 건강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창립행사에는 권이혁 성균관재단이사장과 한달선 한림대총장, 문옥륜 서울대보건대학원장, 윤임중 대한산업보건협회장 및 美원격진료협회 Bashshur박사 등 국내외 보건의료 및 업계 인사 70여명이 참석해 협회창립을 축하했다.

이어진 임원선출에서는 3년임기의 초대회장에 창립준비위원장인 한상태박사를 만장일치로 추대하고 *부회장:문옥륜교수(서울대보건대학원장), 채영문교수(연세대보건대학원), 김명환박사(유에스헬스케어 의료원장) *감사:최병수 대한산업보건협회 부회장, 심은택 〃 충남지부장 등을 선출하고 상임진은 회장단에 일임했다.

신임 한상태회장은 취임사에서 {원격진료에 대한 교재개발과 해외 협회와 유대관계를 강화해 국내 의료기관에 이를 보급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이제 걸음마를 시작한 만큼 앞으로 협회 발전을 위해 각 분야 많은 전문가들의 조언과 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원격진료협회(Korea Telemedicine Association)는 이날 창립을 계기로 美 의대병원과의 원격진료시스템을 통한 의료와 진료!교육 등의 정보제공과 정부의 관련 정책에도 자문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문의:한국원격진료협회 T 02-586-6611)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