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정 ‘2008년 환경관리 우수기업’ 에

꽃을 든 남자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 www.somangcos.co.kr)은 인천시가 지정한 ‘2008년 환경관리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소망 환경관리 우수업체 선정
소망화장품 인천공장 김성환 이사(왼쪽)가 환경관리 우수업체 지정패를 수여받고 있다.
‘환경관리 우수기업’은 인천시가 기업들의 자율적인 환경관리 유도 및 친환경 경영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인천시 관할 하에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대기, 폐수, 폐기물 3개 분야에서 우수한 관리상태를 보인 기업들이 선정 시상하는 제도.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천시로부터 환경오염물 배출시설 지도점검 면제, 환경시설 개선자금 우선지원, 전문가 및 공무원 합동 기술지원 등 각종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소망화장품이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배경은 전사차원의 환경보호 방침을 제정하고 제조공정에서부터 원자재 구입, 서비스 등 전 영역에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자 노력해 온 강석창 대표이사의 의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인천공장의 총괄 진행을 담당해 온 김성한 이사는 “최근 기업들이 이윤추구에 집착해 환경오염 발생이 빈번히 일어나는 상황이 안타깝다”면서 “기업은 최소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하는 사회구성체의 일원으로 후손에게 물려줄 소중한 환경자산을 지키는 데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망화장품은 ‘적은 소득이 의를 겸하면 많은 소득이 불의를 겸한 것 보다 낫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확고한 신념 아래, 정도경영에 앞장서며 매년 매출의 일부를 국제기아대책기구 등 사회에 환원하고 있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