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박람회 참가 베이크트 등 신제형 집중소개
▲ 코스맥스 홍콩 박람회 전시관 코스맥스는 2007 홍콩 화장품미용박람회 국내 기업중 최대 단독부스 규모로 참가해 베이크트 등 신제형 제품을 집중소개하는등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최근 홍콩 컨벤션 엑시비션 센터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화장품 박람회인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07'에 참가해 메이크업의 베이크트(소성) 제품 및 파우더 제품, 기초의 파우더 엠플 프로그램, 메크로 캡슐 제품 등을 집중 소개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번 2007 홍콩 코스모프로프에는 전세계 35 개 국가 12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내에서도 코스맥스를 비롯한 화장품 브랜드사ㆍOEM 업체ㆍ원부자재 업체 등 100여 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 박람회 관람객이나 바이어들이 코스맥스가 한국의 유명 화장품 ODM 기업이라는 점과 코스맥스 생산제품의 품질력을 인정하는 분위기였다”면서 “특히로레알, 메리케이, 존슨앤존슨 등 글로벌 기업과의 거래 관계를 통해 얻은 수준 높은 품질 관리 및 생산 관리 시스템에 대해 신뢰감을 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코스맥스는 중국 상해에 금년 안에 연간 6천만개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신공장을 완공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코스맥스 이경수 사장은 “로레알, 존슨앤존슨, 샤샤 등 해외 유명 브랜드들과의 꾸준한 거래 관계와 계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얻은 인지도가 이제 성과를 나타나고 있다”면서 “내년에는 수출 물량을 전체 매출의 30%선까지 끌어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 앞으로 중국 상하이 현지 법인을 통한 중국 및 아시아 시장 공략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본고장인 유럽시장, 북미시장 진출을 통해 세계적인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