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제약 중앙연구소 R&D 센터 설립 본격 운영키로

화장품 ODM 전문 기업인 코스맥스의 자회사인 일진제약이 중앙 연구소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재도약을 향한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건강기능식품전문기업인 일진제약(대표 김종우)이 최근 중앙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기업 혁신 활동을 통한 체질 변화를 통해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밝혔기 때문이다.

지난 4월 화장품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인 코스맥스㈜(대표 이경수)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지속적으로 펼쳐 온 기업 혁신 작업이 성과를 거두고 이를 바탕으로 제 2의 도약이라는 성과를 얻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일진제약 김종우 대표이사는 “최근 중앙 연구소를 설립하여 고객사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며 고객사의 요구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보다 향상된 고객서비스가 가능한 ODM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향남 제약 공단 내의 생산 공장에 위치하고 있는 일진제약 중앙연구소는 손의락 연구소장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제조, 분석, 연구 개발분야의 전문 인력 11명 등 최고 수준의 R&D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다.

연구소 조직 역시 분석연구팀, 개발연구팀, 학술연구팀으로 구분되어 각각의 전문 분야에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 셈이다.

이번 중앙연구소 설립은 그동안 일진제약이 보여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LOHAS(Life Of Health And Safety)를 기본 이념으로 하여 글로벌을 지향하는 연구개발 생산전문회사로의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진제약은 이번 중앙연구소 설립을 계기로 세계적인 연구개발전문회사로의 도약 및 지속적인 ODM 제품생산을 통한 고객사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아 최상의 품질을 확보한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생산할 계획이다.

또한 꾸준한 원료 개발을 통한 개별인정원료 선점을 기하여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 기능식품 동향분석 및 정보확립 등을 통하여 기업의 발전뿐 아니라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키워드

#코스맥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