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제고차원서 정보공유·지원체계도

조사·분석·평가 등 포괄적인 협력약속

보건의료기술 경쟁력제고 차원에서 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과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원장 조영화)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진흥원-과학평가원 업무협약 = 이용흥 진흥원장과 조영화 과학기술기획평가원장은 상호 정보교류등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체결에서는 국가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평가를 위한 자료 제공 및 업무지원, 보건의료연구개발사업의 기획·관리·평가업무 지원 및 자문 등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의지를 모았다.

이번 협약은 보건의료산업과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제고는 물론,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체결했으며 협약식에는 진흥원에서 이용흥 원장과 안용호 연구사업지원본부장, 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조영화 원장과 이상엽 평가조정본부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R&D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외 보건의료 연구개발 및 정책 동향 등에 대한 정보공유, NTIS(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보건의료분야 기초자료의 실시간 제공체계 구축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뿐만 아니라 연구자 및 연구관리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세미나 등을 공동 추진하는 등 양 기관이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이용흥 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국가연구개발사업의 틀 안에서 보건의료R&D가 보다 선진화되고 효율적으로 지원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