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준, 권나영, 김진경, 정인학 공저 저

시공사 | 2015-06-26 | 16000원

산후조리원 선택에서 산후 다이어트, 산후풍 없는 일상 복귀까지 한국 여성들에게 꼭 맞는 산후조리의 모든 것을 정리한 책이 발간됐다.

결혼 연령대가 올라감에 따라 노산과 제왕절개도 늘어나고 당연히 그 어느 때보다 올바른 산후조리가 절실해진 시대가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업성의 늪에 빠져 제 구실을 못하는 산후조리원, 7,80년대 병원 분만과 분유 수유가 익숙해 올바른 자연주의 산후조리법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부족한 친정어머니와 시어머니, 인터넷 상의 유명 육아 커뮤니티 등에서 얻은 검증되지 않은 정보와 개인적인 경험담, 거기에 근거를 알 수 없는 속설들까지 합세해 산후조리를 혼란에 빠트리고 있다.

이에 10여 년간 산모들에 대한 진찰과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학술연구를 해 온 한방산부인과 임상의와 산후 음식의 핵심인 미역 등 각종 수산물에 정통한 수산식품학 전문가, 산후 균형 잡힌 영양소와 칼로리를 조절해 줄 의학영양 전문가, 그리고 푸드 스타일링에 조예가 깊은 요리 전문가 4인이 만나 산후조리의 원칙과 산후다이어트, 산후풍 예방법 등 한국 여성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산후조리의 모든 것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또한 풍문과 속설에 휩싸인 산후조리의 진실을 과학적으로 입증, 한국인에게 꼭 맞는 자연주의 산후조리법과 출산 후 꼭 먹어야 하는, 약이 되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출산을 앞둔 임신부는 물론 그 가족들, 나아가 산후조리 서비스 관련 종사자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