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암센터 저

북폴리오 | 2011-10-07 | 13000원

암에 대한 의학정보를 만화를 통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책이 출간됐다.

서울아산병원 암센터는 일반인들이 알기 쉽고 실천하기 쉬운 암에 대한 의학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책 ‘암 희망 프로젝트’를 지난해 1편을 발행한데 이어 완결편인 제 2편을 발행했다.

서울아산병원 암센터는 ‘암 희망 프로젝트’ 1편을 통해 유방암과 폐암 그리고 간암의 진단과 치료과정, 그리고 대처방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스토리가 실린 만화를 구성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이번 제 2편의 출간은 기존 3대 암에 더한 자궁경부암과 위암 그리고 대장암에 대한 최신의 의학정보를 보강해 한국인의 주요 6대 암에 대한 완결편의 성격을 갖는 것이다.

특히, 이 책을 통해 막연히 두려움을 갖기 쉬운 암에 대한 알맞은 대처방법과 진단 및 치료과정을 만화 속 등장인물들을 통해 생생하게 접해 볼 수 있다.

또한 서울아산병원 암센터의 풍부한 임상경험이 녹아든 최신의 진단과 치료방법을 소개하고 있을 뿐 아니라, 환자들의 주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코너를 별도로 마련했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만화에서 다 담지 못한 암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서울아산병원 암센터의 암 가이드’라는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 자료 문의 : 서울아산병원 홍보팀 김진홍(☎ 02-3010-3045 / 010-9182-7768)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